JTBC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2022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이 상암을 출발해 여의도, 광화문 세종대로를 거쳐 잠실까지 서울을 관통하는 새로운 코스를 선보인다.

사진=2022 라이프플러스 JTBC 서울 마라톤
사진=2022 라이프플러스 JTBC 서울 마라톤

오는 11월 6일 상암 월드컵공원을 시작으로 양화대교 - 여의도 - 마포대교 - 광화문 세종대로 - 천호대교 - 잠실 종합운동장에 도착하는 이번 대회는 10K, 풀코스(42.195Km), 하프 코스(휠체어 부문)로 개최된다.

서울을 관통하는 이 코스는 3개의 한강 다리를 건너는 비교 불가의 묘미를 선사해 러너들에게 서울의 진정한 매력을 전달한다. 주최측 관계자는 “이번 코스 변경은 세계 메이저 대회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진정한 서울의 대표 마라톤 대회임을 웅변한다"고 전했다.

‘Life, Lively 달리자, 나답게’ 라는 슬로건으로 3년만에 재개되는 오프라인 대회인만큼 참가자들의 열기도 뜨겁다. 지난 9월 1일 오픈한 본 접수는 하루 만에 10K 접수가 마감됐고, 풀코스 주로 변경에 따른 참가 접수 트래픽을 감안해 접수 마감일은 9월 27일로 연장됐다.

한편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의 마라톤 축제를 넘어 전세계 러닝팬들에게 각인될 최정상 마라톤 코스로 도약하고자 국내외 러닝 커뮤니티 참여도 적극 유치한다. 코스가 변경된 첫 대회인 만큼 코스 레코드에 도전하는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