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게 느껴지던 2018 러시아월드컵이 4강 진출국을 모두 결정지으며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프랑스-벨기에가 11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각), 크로아티아-잉글랜드가 12일 오전 3시 준결승전을 치른다. 3, 4위전은 14일 오후 11시에, 대망의 결승전은 16일 0시로 예정됐다. 

한국은 비록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지만, 마지막 3차전에서 FIFA 랭킹 1위 독일을 잡아내는 대회 최대 이변을 이루며 전세계 축구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 때문인지 한국이 더 이상 대회에 없는데도 국내에선 러시아월드컵에 대한 관심과 호감이 여전한 모습이다. 시들할 것 같던 월드컵 관련 상품이나 이벤트도 제법 있어 눈길을 끈다. 

 

★하나은행 ‘손흥민 이모티콘’ 출시

 

사진=하나은행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사 KEB하나은행은 한국 축구 대표팀 공격수 손흥민을 모델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최근 선보였다. 하나은행 측은 “‘손흥민 이모티콘’은 러시아 월드컵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투혼으로 국민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고 그 감동을 이어가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되는 다양한 감정과 상황 표현을 손흥민의 다양한 표정으로 재치있고 친근하게 표현, 움직이는 스티커 형태로 제작됐다. 이 이모티콘은 13일까지 KEB하나은행의 ‘오! 필승코리아적금 2018’을 신규로 가입한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무료제공되며, ‘하나멤버스’와 KEB하나은행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된다. 

 

★기아차, K5-K7 ‘월드컵 에디션’ 7월까지 판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가 지난달 러시아 월드컵 개막에 맞춰 선보인 K5와 K7 ‘월드컵 에디션’에도 관심이 높다. 이 월드컵 에디션들은 7월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돼, 예비 자동차 구매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K5, K7 월드컵 에디션은 상위 옵션을 기본 적용하면서도 일반 모델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높여, 월드컵 에디션이라는 희소성 외에도 가치가 있다는 평가다. 

해외에서는 모닝(해외명 피칸토) 역시 월드컵 에디션으로 사양이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조별리그에서 독일을 완파해 투혼을 보인 한국 대표팀의 임팩트 덕분에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인 기아, 현대차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다. 

 

★로지텍코리아 월드컵 ‘팬 컬렉션’ 마우스 인기

 

사진=로지텍코리아

로지텍코리아는 월드컵을 맞아 축구 마니아를 겨냥한 ‘팬 컬렉션’ 무선 마우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응원하는 국가의 국기 디자인이 마우스에 새겨져 있는데, 국내에는 아쉽게도 4개 국가밖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중 2개국이 4강에 진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잉글랜드, 아르헨티나, 독일, 프랑스 4개국이 있는데, 이 중 잉글랜드와 프랑스가 4강에 진출했다. 

이 때문에 4강전을 앞두고 축구 팬들이 자주 모이는 게시판에서 ‘50% 예언 적중률을 보인 마우스’, ‘우승 팀에 맞춰서 사고 싶은데 어느 것을 살지 모르겠다’, ‘우리에게 승리를 선물해준 독일 pick’ 등의 재치 넘치는 댓글이 돋보이고 있다. 

 
★버드와이저, 무음응원 & 함성응원…뭐가 더 어렵나? 

 

사진=버드와이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캠페인 영상 ‘돈 라이트 잇 업(Don’t Light it Up)’과 ‘치어 포 비어(Cheer for Beer)’를 페이스북과 유튜브,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돈 라이트 잇 업은 축구팬들이 소리차단 박스 안에 들어가 응원 소리에 반응하는 버드와이저 레드 라이트 컵이 점등되지 않도록 ‘침묵 관람’ 미션에 도전하는 이벤트 현장을 담았다. 이들은 수건으로 입을 막으며 소리내지 않기에 도전하지만, 두 팀만 성공해 월드컵 관전 티켓을 얻는다. 4쌍의 축구팬 중 한국 팬 콤비도 있는데, 이들은 나오는 함성을 참지 못하고 미션에 실패한다. 

치어 포 비어 편에서는 한국 서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영국 런던에 소리에 반응하는 맥주 자판기를 설치해 특정 데시벨 기준치를 초과하면 맥주가 나오는 이벤트를 보여준다. 가장 열정적인 응원을 펼친 팬에게는 맥주가 아니라 월드컵 티켓이 주어졌다. 티켓을 들고 “이거…진짠가요?”라고 묻는 한국 팬의 모습이 폭소를 자아낸다. 

 

★’피파온라인4’, 월드컵 모드-승부예측 이벤트 ‘열기 UP’

 

사진=피파온라인4

넥슨의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서는 32개 본선 진출팀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피파 월드컵 모드 및 월드컵 승부 예측 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앞서 한국의 경기가 있는 날 접속하면 보상을 해 주는 이벤트, 한국의 경기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주는 이벤트도 있었다. 이제 4강 팀이 모두 결정된 만큼, ‘예언자 문어’에 도전(?)하는 승리예측 이벤트에 관심이 높다.

8일 현재는 프랑스와 벨기에의 준결승전 승리팀, 결승 진출팀, 우승팀 예측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프랑스-벨기에전에 대해선 8일 0시부터 10일 18시59분까지 예측할 수 있으며, 예측이 맞으면 보상이 주어진다. 정해진 시간 전까지는 자유롭게 예측을 바꿀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