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히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평소 건강을 관리하는 현대인이 늘고 있다.

사진=지쿱
사진=지쿱

코로나19 발생 이후, 면역력이 강할 경우 같은 환경에 노출되어도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거나 감염되더라도 가벼운 증상만 겪고 넘어가는 사례를 접하며 '면역력 관리'는 건강 관리의 핵심으로 떠올랐다.

면역력은 평소 건강 관리를 통해 증진시킬 수 있으며, 면역력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 보충과 함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꾸준한 섭취로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쿱의 ‘씨케이 밸런스 헤모’는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효과 및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이란 생체의 내부 환경이 외부인자인 항원에 대하여 방어하는 현상을 말하는데, 이러한 면역 세포의 흐름이 정체되지 않도록 혈액의 흐름을 활성화시키고 원활하도록 돕는 것이 씨케이 밸런스 헤모의 핵심 기능이다.

사진=지쿱
사진=지쿱

면역력과 관련 있는 사항 중 하나는 근육이다. 노화에 따른 몸의 변화 가운데 하나가 근육량 감소로, 이는 건강과 수명에 많은 영향을 준다. 근육 감소 정도가 심하면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운동 능력이 떨어지며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나이 들수록 감소하는 근육량을 보완하기 위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힘찬닥터스의 ‘S.chan 힘찬닥터스 프로틴’은 아미노산 스코어 125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보다 147% 높다. 

또한 눈은 스마트폰, 테블릿, 컴퓨터 모니터 등 때문에 피로도가 큰 신체기관 중 하나이다. 이에 안국약품은 올해 눈 건강에 더욱 특화된 ‘토비콤 아이포커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 외에도 여성과 어린이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 제품도 있어 눈길을 끈다.

유한양행 ‘엘레나’는 질 건강 균주를 도입한 제품이다. 임산부도 섭취 가능한 제품으로 해당 제품을 섭취하면 질과 직장 내 그룹B연쇄상구균 정착 비율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농심의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해 특허 받은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으로 장내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등을 돕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