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소나무 가구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소프트 우드 중 가구에 사용되는 대표 소재인 소나무를 활용하여 ▲유닛선반 ▲목제 거울 ▲침대 ▲로우 접이식 테이블로 구성했다.

무인양품은 그동안 떡갈나무와 호두나무 소재의 원목가구를 취급해 왔으나 ‘소나무 가구 시리즈’로 비교적 가볍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밝은 톤 소나무를 사용한 가구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또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려 '이것으로 충분하다'라는 무인양품의 브랜드 철학을 그대로 보여준다.

'유닛선반'은 높이를 기준으로 ▲S(83cm) ▲M(120cm) ▲L(175.5cm) 3가지 사이즈로 준비했다. 선반의 폭(58c/86cm)과 깊이(39.5/50cm)를 각각 2종씩 제공해 소비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조합, 다양한 구성으로 활용할 수 있다. M 사이즈의 경우 선반의 깊이는 39.5cm 1종으로 구매 가능하다. 

아이가 성장하면서 수납공간이 부족한 경우 유닛선반을 추가로 연결하여 수납공간 확보와 인테리어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으며, 좁은 공간으로 이사하는 경우에도 다른 공간에 나누어 배치할 수 있어 공간 구성에 용이하다. 또한 면 혼방 소프트 박스, 폴리에틸렌 부드러운 케이스 등 무인양품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소재의 수납용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듈이 통일된 사이즈로 기획하였다.

소나무 소재 마디를 그대로 사용하여 재료 낭비를 없앤 ‘목제 거울’은 스탠드 미러로 폭 36cm로 장소의 제약을 줄였고 스탠드 부분의 다리를 접을 수 있어 제품을 옮길 시에도 편리하다. 거울에는 비산 방지 필름이 부착돼 거울이 넘어졌을 때 파편이 튀지 않도록 소비자의 안전을 생각했다.

침대 헤드가 부착된 베이직한 디자인의 '침대'는 간단한 결합식 조립 방법으로 공구 없이 손쉽게 조립할 수 있다. 싱글, 퀸, 킹 등 5가지 사이즈로 구성돼 어린아이부터 1인가구, 신혼부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구성원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싱글 사이즈 침대의 경우 1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독립을 시작하는 1인가구 청년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천연목의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감촉을 즐길 수 있는 '로우 접이식 테이블'은 흠집에 강한 UV 도장으로 상판을 구성했으며 다리는 우레탄 수지 도장으로 만들어 표면을 매끄럽게 마무리했다.

상판과 다리 모두 소나무 원목 집성재를 사용해 접이식 테이블이지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접어서 벽과 가구의 틈새나 침대 밑 등에 수납하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사진=무인양품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