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관광청은 2020 두바이 엑스포 부지가 오는 10월1일 자연친화적이고 기술집약적인 미래도시 '엑스포 시티 두바이'로 재탄생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2040 두바이 도시 마스터 플랜의 일환이기도 한 엑스포 시티 두바이는 2020 두바이 엑스포를 계획하던 단계에서부터 함께 기획되어 주요 전시관, 엔터테인먼트 공간 등 2020 두바이 엑스포의 제반시설 80%를 그대로 활용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엑스포 시티 두바이에는 사무실, 레저 시설, F&B,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시설과 쇼핑몰이 조성된다. 두바이 메트로를 통해 갈 수 있으며 2020 두바이 엑스포 기간동안 다양한 글로벌 정상회담, 회의 및 콘서트가 열렸던 두바이 전시 센터(DEC)는 앞으로도 회의, 이벤트가 개최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던 세 곳의 명소인 알 와슬 플라자, 하늘 정원, 물을 활용한 구조물인 워터 피쳐는 그대로 남아 엑스포 시티 두바이를 찾는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더불어 2020 두바이 엑스포의 3가지 소주제 가운데 이동성 및 지속가능성 전시관은 그대로 유지돼 미래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쓰일 예정이며 기회 전시관은 2020 두바이 엑스포 박물관으로 재탄생한다.

이 밖에 전 세계 여성들의 업적을 살피며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알리는 ‘우먼스 파빌리온’, 매를 형상화한 외관이 인상적인 UAE 전시관 그리고 사우디아라비아, 룩셈부르크, 호주, 모로코, 이집트 등 국가 전시관도 보수 및 재개된다.

사진=두바이관광청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