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크리에이터의 시대다. 유튜브, 트위치,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의 확산과 더 다양한 이야기, 더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콘텐츠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춰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은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장비는 필수이다. 크리에이터들이 주목할 만한 기기를 모아봤다.

한국레노버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씽크북 16p 3세대를 출시했다. 씽크북 16p 3세대는 최대 AMD 라이젠 9 6900 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그래픽을 탑재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강력한 AI 기반 텐서 코어와 RT 코어로 레이 트레이싱 및 DLSS(딥 러닝 슈퍼 샘플링)를 지원하며, 맥스 Q 기술은 그래픽을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최대 LPDDR5 32GB 메모리와 PCIe 4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최대 1TB SSD는 이전 세대 보다 더욱 빠른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강력한 성능에도 제품 뒷면과 측면에 총 4개 열 통풍구를 배치하고 AI 기반 다이나믹 부스트 2.0을 적용해 발열을 최소화했다. 돌비 비전 기술을 적용한 2.5K IPS 디스플레이는 엑스 라이트(X-Rite) 팬톤 인증을 받고 100% sRGB 색재현율, 베사(VESA) 디스플레이 HDR 400을 지원해 다양한 색상을 정밀하게 표현한다. 

소니는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및 PTZ(팬/틸트/줌) 기능을 결합한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PTZ 렌즈 교환식 카메라 ‘ILME-FR7(이하 FR7)’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시네마 카메라 시스템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VENICE 확장 시스템 2’ 출시를 발표했다.

FR7은 원격 제어 기능으로 스튜디오, 라이브 프로덕션 및 영화 제작 시 크리에이터가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고성능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광범위한 E-마운트 렌즈 라인업에 원격 팬/틸트/줌 제어 기능이 더해져 높은 유연성 및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FR7은 전용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태블릿이나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서 팬, 틸트, 줌, 초점, 녹화, 재생 및 모든 카메라 설정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FR7 촬영 영상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멀티 카메라 모니터링도 가능해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볼 수 있다.

교육용 전자제품 제조기업 주식회사 에듀플레이어는 'ELP22 에듀플레이어 라벨프린터기'를 출시했다고 오늘(29일) 밝혔다. 에듀플레이어 ELP22 라벨프린터기는 특유의 원형 모형으로 사용하고 휴대하기에 용이한 디자인으로 채택되었다.

ELP22는 스마트폰과 별도의 페어링 과정 필요없이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글꼴, 글자 크기, 가로/세로 출력설정, 여백 등의 인쇄설정이 가능하고 다양한 편집기능과 이모티콘으로 필요한 라벨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