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PAN STAR AWARDS’가 2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됐다.

사진=네이버 나우
사진=네이버 나우

송중기는 이날 tvN ‘빈센조’로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이 시상식에 처음 초청을 받았던 것이 1회 때였다”며 “저 앞에 앉아서 존경하는 손현주 선배님이 대상을 받으시는 모습을 봤다”고 전했다.

이어 “많이 안 떨릴 줄 알았는데, 앉아있는 동안 많이 떨리더라”며 “기분이 좋은건 이 직업을 시작하면서 신인 때부터 함께 고생해온 사랑하는 이준호 배우와 함께 큰 상을 받으니까 개인적으로 더욱더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송중기는 “이유는 모르겠지만 자신감이 없고, 깜냥이 될까 싶었다. 건방지지만 솔직한 마음으로 현장이라는 곳이 싫었을 때가 있었다”며 “그럴 때 만난 작품이 ‘빈센조’였다”라고 털어놨다.

또 “많은 분들이 진심이 통하면 나도 더불어서 함께할 수 있구나, 하는 큰 깨달음을 얻은 작품이기도 하다. 스태프들이, 동료 배우들이 진심으로 나를 바라봐주면 내가 빈센조가 될 수 있구나 하고 느낀 작품”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수상소감을 통해 송중기는 ‘빈센조’ 제작진과 배우들을 호명하며 거듭 감사의 뜻을 밝혔다. 아울러 “인생의 은인이자 첫방송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노심초사 제가 더 행복해지길 바라주셨던 이경희 작가님께 이 상을 받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