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시장 선두주자 가민이 한 번의 충전으로 11일 연속 사용 가능한 데일리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 2’ 시리즈를 출시했다.

기본 모델인 ‘베뉴 Sq 2’ 모델과 음악 저장기능을 지원하는 ‘베뉴 Sq 2 뮤직’ 모델로 구성됐다.

1.4인치 사각형 아몰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 3를 채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실리콘 밴드를 통해 편안한 착용감도 제공한다.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도 제공한다. 테니스, 달리기, 근력 운동, 요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필라테스 등  데일리로 즐길 수 있는 25가지 이상의 실내외 스포츠 앱이 내장됐다.

특히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워크아웃 프로그램의 경우 운동 계획에 맞춰 동작 수, 라운드 수, 운동 시간, 쉬는 시간 등을 직접 정하고 타이머를 여러 개 설정할 수 있어 혼자서 운동하는 유저들에게 유용하다. 

향상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손목 기반의 심박수 및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센서를 탑재해 유저는 시계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재의 심박수, 혈중 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유저의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해 유저는 휴식이 필요한 시간을 확인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선잠이나 깊은 잠, REM 수면 패턴을 분석하고 수면 점수 및 수면 가이드도 제공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과 여성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지원해 유저가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이외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수신되는 전화 및 문자, 이메일, 각종 소셜미디어 및 캘린더 알람 등을 손목 위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해둔 문구를 선택해 시계에서 바로 문자 회신도 가능하다. 6가지 다양한 컬러로 선보인다.

사진=가민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