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점차 늘어나며 ‘집사’로 불리는 이들을 위한 행사도 함께 활발해지고 있다.

집사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뿐 아니라, 집사와 반려동물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와 오락거리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덥지만 바깥 나들이를 하기에는 오히려 좋은 계절인 여름을 맞아 집사들의 귀가 쫑긋해질 만한 이벤트 소식을 모아봤다. 

 

○’함께 행복한 세상’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사진=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생태도시 순천에서 벌써 6회째를 맞은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올해도 열린다.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순천문화예술회관, CGV 순천 등에서 열리는 이 영화제는 ‘Happy animals-함께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꾸민다. 가수 구하라가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주제로 한 영화들이 주로 상영된다. 

또한 동물영화를 연출해 온 황윤 감독 특별전, 7세 미만 아이들을 위한 영화 읽어주는 변사, 씨네토크,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강연회, 동물사진전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와 펫티켓 캠페인 등 시민참여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강아지 애호가를 위한 ‘댕댕이컨퍼런스’

 

사진=댕댕이 컨퍼런스

강아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특별한 모임, ‘댕댕이컨퍼런스’도 8월 11~12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열린다. 작년 행사 슬로건 ‘내가 구해줄개’에 이어, 올해의 슬로건은 ‘1미터의 삶’이다. 1미터 목줄에 채워진 채 평생을 살아가는 강아지들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댕댕이컨퍼런스는 반려견을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토리를 풀어내는 컨퍼런스로, 반려견의 일상 스토리, 나만의 Tip, 반려견의 건강을 위한 레시피 등 소소한 이야기부터 동물실험반대, 동물보호운동까지 폭넓은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훈련사 강형욱,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 동물법 변호사 김동훈, 웹툰 ‘노곤하개’ 작가 홍끼 등이 강연자로 등장한다. 

○100% 회원 투표, 고양이 포토 콘테스트 

 

사진=비엔비엔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편집 스토어 비엔비엔(BIENBIEN)은 고양이 반려용품 브랜드 퍼얼(Purr)과 함께 귀여운 고양이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우리집 고양이의 귀여운 모습을 비엔비엔 온라인 스토어의 콘테스트 게시판(AND YOU)에 업로드하면 참여 가능하며, 100% 회원 투표 방식으로 당첨자를 선발한다.

7월 4일부터 시작된 이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콘테스트 참여자 중 상위 득표자 3명에게는 퍼얼의 다양한 용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1등에게는 퍼얼의 인기아이템 라프 캔버스 해먹과 퍼얼토이, 퍼얼 박스테이프가 함께 제공되며, 2등에게는 퍼얼의 아고박스와 박스테이프, 3등에게는 기프트박스와 박스테이프가 제공된다. 또한 비엔비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리그램 이벤트를 통해서 비엔비엔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가능한 1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