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 전국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내린 가운데, 비가 그치면 무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연합뉴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 현재 전국이 흐리고 중부 지방과 경상도 등 일부 지역에는 비가 계속 내리고 있다. 경상도 지역에서는 이날 밤 비가 그칠 것으로 예보됐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 북부, 경북 북부 등에서는 10일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는 같은 날 오후부터 비가 그치겠으나 경기 북부 등 일부 지역은 11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9∼10일)은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서해 5도 등은 20∼60㎜이고 강원 영동, 충청 북부, 울릉도, 독도, 제주도 산지 등은 5∼30㎜다.

이들 지역 곳곳에서 비와 함께 돌풍이 불거나 천둥·번개가 치기도 할 전망이다. 이날 밤과 10일 새벽 사이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 등에서는 국지적으로 시간당 30㎜ 안팎으로 최대 1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장마전선이 북한 지역으로 북상하는 11일에는 장맛비가 당분간 소강 국면에 들어가지만 북태평양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 등 일부 지역에서는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10일 낮부터 다시 오를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남부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등 무더위가 다시 기승을 부리겠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