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가 지난 1일 일어난 고속버스 묻지마 칼부림 사건을 다룬다.

13일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이야기Y’에서는 고속버스 남해안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건을 집중 조명한다.
 

(사진=SBS '궁금한이야기Y')

지난 1일, 일을 마치고 남해안 고속도로를 통해 귀가 중이던 유씨는 갓길에 서 있는 고속버스와 그를 향해 손 흔드는 승객들을 발견했다. 차를 멈추니 곧 피범벅 된 남성이 창문을 두드리며 살려달라고 애원했고, 바로 남성을 차에 태웠다.

문제의 고속버스에 함께 타고 있었다는 이모씨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전해들을 수 있었다. 차 안에서 잠 들어있던 이씨는 깊은 잠에 빠져 있다 소란에 눈을 떴다. 통로 옆으로 한 남성이 피를 흘리며 살려달라고 소리치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남성의 옆, 칼을 들고 있던 한 20대 여성. 이씨는 먼저 칼부터 빼앗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녀를 제압하려 했지만 거센 반항에 쉽지는 않았다.

버스안을 순식간에 공포의 도가니로 만들어 버린 의문의 여성. 피해 남성과 어떤 원한관계를 가지고 있었던 걸까? 그녀는 대체 왜 남성을 향해 칼을 휘둘렀던 걸까.

경찰 조사결과 놀랍게도 가해 여성은 피해 남성과 일면식도 없는 관계라고 했다. 집에서 나올 때부터 이미 사람을 찔러야겠다는 생각으로 칼 한 자루를 준비했다는 여성. 하지만 한 자루로는 불안해 두 자루의 칼을 더 백화점에서 구입했다고 한다.

대체 왜 사람을 찔러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된 걸까? 실마리를 풀기 위해 제작진은 여성의 가족을 찾았고, 그녀에 대한 얘기를 들을 수 있었다. 학창시절 공부엔 취미가 없었지만 활발하고 밝은 딸이었다는 여성. 그러던 중 놀라운 이야기를 듣게 되었는데 2년 전에도 가족들 앞에서도 이미 칼을 든 적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가족들은 평소 딸이 다이어트를 하려 식욕억제제를 복용했었고, 모든 게 그 후 나타난 증세라 주장했다. 가족들의 말은 어디까지가 사실일까. 식욕억제제와 살인충동은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7월 13일 금요일 저녁 8시 55분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지난 1일. 고속버스 안을 공포의 시간으로 몰고 간 20대 여성, 그녀가 칼을 들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진실을 파헤쳐 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