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마이웨이’ 서수남, 유골로 돌아온 딸 고백 “화물 비행기에 실려 와”

가수 서수남이 먼저 세상을 떠난 딸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지난 12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는 절친이자 배우인 금보라를 만나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서수남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진=TV조선 '마이웨이')

서수남은 지금으로부터 18년 전, 아내의 가출을 고백했다. 아내가 전 재산을 날리고 10억이라는 거액의 빚을 남긴 채 홀연히 사라진 것. 여기에 채권자들이 서수남의 노래교실까지 찾아왔다. 그는 “인생의 가장 큰 절망”이었다고 말했다.

셋방을 얻을 돈조차 없었지만 채권자들에게 이는 관여할 바가 아니었다. 혹독한 시간을 지나는 동안 육체는 물론이고 대인 기피 증상까지 찾아오며 나락으로 떨어졌다.

하지만 진짜 고난은 따로 있었다. 미국에서 지내고 있던 딸이 돌연 사망한 것. 딸은 당시 남편과 별거 중이었다. 서수남은 “딸이 아프다고 병원에서 연락이 왔다. 위독하니까 빨리 오라고 하더라. 위출혈이 있다고 했다. 비행기를 예약해서 가려는데 다시 전화가 왔다. 이미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라며 힘겹게 당시 정황을 전했다.

결국 병원 규칙에 따라 딸의 유골은 화장절차를 거쳐 한국으로 왔다. 서수남은 “유골이 화물 비행기로 오더라. 인천공항에 유골함을 받으러 가서 유골을 안고 오는데 그때 마음은 정말”이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또 “부모는 이런 경험을 하면 안 된다. 마음으로 많이 울었다”라며 먼 타국에서 홀로 생을 마감한 딸 생각에 눈물을 보였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최저임금, 오늘(13일) 전원회의…노동계 “1만 790원”vs 경영계“동결” icon‘무매독자’ 장근석, 4급 병역판정 영향 無 “양극성장애 사유” icon'이불밖은 위험해' 강다니엘, 로꼬에 수줍은 사랑 고백..."항상 눈에 띄었어♥" icon'도시어부' 이덕화, 독서하는 마이크로닷에 "홍수현이 준 책이야?" icon'해피투게더3' 강혜진 "'지니언니' 매출 20억"...실제 수입은? icon'썰전' 박종진 "이준석 당대표 되면 업고 63빌딩 올라가겠다" 도발 icon오사카·필리핀·홍콩·유럽...통큰 특전과 체험 가득 ‘여행상품’ 4 icon'블랙하우스' 박문성, 축구협회 비난 "욕 많이 먹어야 한다" icon'썰전' 노회찬, 기무사 논란에 날선 일침 "해체에 준하는 개혁 필요" icon여름 성수기 앞둔 호텔타임, ‘10만원 쿠폰팩’ 통 큰 할인 icon‘신과함께-인과 연’ 내달 亞 10개국 해외 프로모션 icon‘썰전’ 노회찬, 기무사 논란에 “해체에 준하는 개혁 필요”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맛집골목서 상상 먹방...다이어트 위기 icon진구, 300억 드라마 ‘프로메테우스’ 출연...하지원과 ‘액션X첩보’ 콜라보 icon‘해피투게더3’ 강혜진 “이영애·진선규 자녀들도 내 팬”…지니언니 파급력 icon‘김비서’ 박서준·이태환, 눈물의 화해 通했다…6회 연속 동시간대 1위 icon‘랜선라이프’ 이영자, 씬님 금손터치로 ‘불금 메이크업’ 도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