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효리네 민박’ 이효리 제주집, JTBC에 팔렸다...출연자 보호 차원

‘효리네 민박’의 배경이 된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애월읍 소길리 집이 JTBC 소유가 됐다.

14일 JTBC는 이효리 부부의 제주도 집 매입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관리 및 출연자 보호 차원에서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합의 하에 부지를 매입하게 됐다는 내용이다.

 

사진=JTBC '효리네 민박' 방송 캡처

JTBC는 “‘효리네 민박’ 시즌1 방송 이후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자택 위치가 노출되면서 사생활 침해 및 보안 이슈가 발생해 실거주지로서의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 실제로 부부의 집을 찾아 문을 두드리고 심지어 무단 침입하는 이들도 있었으며, 이런 식의 사생활 침해 이슈가 예상 범위를 벗어나는 수준에서 이어졌던 게 사실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제3자가 이 부지를 매입한다고 해도 역시 거주지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됐으며 혹 타인에 의해 외부 공개 시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효리네 민박'이란 콘텐츠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도 있어 우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효리네 민박’은 두 시즌에 걸쳐 제작된 JTBC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이다. 이효리 부부와 연예인 스태프가 일반 손님 신청을 받아 민박집을 운영하는 내용이다. 통유리와 나무 자재 건축물, 넓은 정원과 긴 진입로를 갖춘 이효리네 자택에서 이뤄진 프로그램은 두 시즌 모두 10%의 시청률을 넘어서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하지만 일부 관광객들이 밤낮없이 이효리의 집을 찾아가 사생활 침해를 일으켰다.

이에 이상순은 “우리가 이곳에서 방송을 찍기로 결정했고 뒷감당도 우리가 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너무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바람에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 지경이다”며 “이곳은 우리 부부와 반려견 반려묘 식구들이 쉬어야하는 공간이다. 우리 부부를 좋아하고, 아껴주신다면 이곳에 더 이상 찾아오지 말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한 바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훈남정음’ 육룡 役 정문성 “키스신, 오윤아씨가 편하게 이끌어줘” icon차별을 넘어 연대로...‘서울퀴어문화축제’ 성소수자 도심 행진 icon[스타탐구]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서른 잔치는 시작됐다 icon폭염 본격 공습, 지친 피부에 ‘특별한 수분 보습 케어’ 4 icon‘프로듀스48’ 첫 순위 발표식, 日 최대 포털 메인 도배 icon'꽃미녀' 박나래X김지민, ‘꽃에는 힘이 있다’ 캠페인 첫 주자 시동 icon오늘 낮 서울 33도, 주말 내내 폭염...자외선·열사병 주의 icon[러시아월드컵] 잉글랜드-벨기에, 결승전 못잖을 3•4위전…이유는? 관전포인트 4 icon‘다이어트부터 속마음까지’ 건강 챙겨주는 이색 공간&프로젝트 4 icon‘스케치’ 정지훈 종영소감 “한걸음 더 성장한 기분...열정배우로 찾아뵐 것” icon변요한, ‘미스터 션샤인’ 치명적인 19세기 노마드족 출격 icon‘그녀로’ 남상미, 페이프오프 성형수술 모습...김재원 심폐소생술 ‘놀람주의보’ icon'불후의 명곡' 휘성, 父 향한 그리움으로 부른 ‘난 행복해’ 2승 icon‘팀셰프’ 여자친구 예린 ‘고기킬러’...여배우 깁씨 ‘태국의 이효리’ icon‘불후의 명곡’ 더원, 절절한 가창으로 ‘제발’ 소화...422점 사냥 icon대한항공·아시아나 첫 공동집회 “갑질 총수 조양호·박삼구 OUT” icon'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남상미X김재원, 여유로운 숙성케미 [종합]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영양제 먹신의 위엄...인스타에도 음식 대신 약 icon‘그것이 알고싶다’ 유병언 죽음으로 가리워진 세월호 참사 [종합]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