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샤이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6월 13일부터 2018년 7월 14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1,814,45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18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샤이니, 엑소, 비투비, 뉴이스트W, 위너, 인피니트, 세븐틴, NCT, 슈퍼주니어, 유앤비, 빅스, 빅뱅, 골든차일드, 동방신기, 더보이즈, B1A4, 아스트로, JBJ, 블락비, 몬스타엑스, 아이콘, 비스트, 하이라이트, 갓세븐, 펜타곤, 2PM, 젝스키스, 빅톤 순으로 분석되었다.

국내 활동이 비교적 많지 않은 데도 불구하고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3,312·미디어지수 3,416,320·소통지수 3,008,636·커뮤니티지수 4,157,549로 브랜드평판지수 12,315,81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063,933 와 비교했을 때는 52.75% 하락했다.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워너원은 참여지수 934,648·미디어지수 2,919,168·소통지수 2,538,279·커뮤니티지수 4,183,950가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10,576,045로 분석되었다.

공백을 깨고 돌아온 샤이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712·미디어지수 2,225,920·소통지수 693,338·커뮤니티지수 1,112,267로 브랜드지수 4,557,237로 나타났다.

4위로는 멤버들의 개별활동으로 꾸준히 팬들과 만나고 있는 엑소가 이름을 올렸다. 최근 엑소는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비투비는 컴백과 함께 브랜드평판지수가 6월보다 65.56% 상승하며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99,728,917개 와 비교해보면 27.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19% 하락, 브랜드이슈 18.47% 하락, 브랜드소통 12.19% 하락, 브랜드 확산 36.23% 하락했다. 보이그룹에 대한 브랜드 소비와 이슈가 줄어들면서 브랜드 소통과 확산도 하락한 것으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즐기다, 좋다, 행복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지민, 빌보드"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07%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