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의정부고 졸업사진, 올해는 SNS 라이브로 만난다

올해도 어김없이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15일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을 다루는 자체 방송 프로그램 ‘레알 스쿨’을 통해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과정을 인터넷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의정부졸업사진은 한해의 이슈를 총망라하는 시사와 풍자를 닮은 ‘코스프레’로 매해 인터넷을 뜨겁게 달궈왔다.

올해 최초로 시작되는 생중계에서는 학교 3학년 학생이 전문 MC를 맡아 직접 졸업사진 촬영현장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은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 주목받은 건 2009년부터였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고등학교 시절의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자 이색 졸업사진을 기획한 것이 시발점이 됐다.

유명 인사들은 물론이고 정치적인 풍자,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더해지며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졌다. 졸업사진만 따로 모아 전시회를 열 정도였다.

그러나 이런 관심에 부작용을 낳기도 했다. 언론사 취재 요청이 학교 측에 빗발치는가 하면, 정치 풍자로 보수단체가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을 하기도 했다.

이에 일부 교사와 학생들이 경찰 조사를 받아야 했다. 지난해에는 이런 까닭으로 정치 풍자가 빠진채 졸업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학교 측이 학생들로부터 촬영 컨셉을 제출받아 선정적인 아이템을 금지했다.

이에 따라 학교 측은 경기도교육청과 협의 끝에 올해 졸업사진 촬영을 두 개 반 정도 생중계하기로 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