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글로벌 걸그룹 블랙핑크와 막강한 팬덤의 임영웅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9월 22일부터 2022년 10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0,135,8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아이브, 뉴진스, 이찬원, 영탁, 세븐틴, 김호중, 엑소, NCT, (여자)아이들, 정동원, 강다니엘, 잔나비, 지코, 이승기, 조이, 태연, 트와이스, 장민호, 소녀시대, 싸이, 송가인, 르세라핌, 오마이걸, 제시, 에스파, 박창근 순이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2,901 미디어지수 3,196,701 소통지수 2,490,966 커뮤니티지수 2,906,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7,199로 분석됐다. 

이어 유튜브 플랫폼에서 음악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블랙핑크 브랜드가 2위, 탄탄한 팬덤 커뮤니티를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3위에 등극했다.

사진=싱글리스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