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 ‘챌린지 원탑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941,694의 투표수 중 37.90%의 득표율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챌린지 원탑 아이돌’ 투표 1위에 선정되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은 다양한 댄스 챌린지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뉴진스 ‘Cookie’, 키노 ‘Pose’ 등 남녀 아이돌 가릴 것 없이 안무를 완벽 소화하며 흐트러짐 없는 실력을 자랑했다.

특히 연준과 태현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샐럼 일리스의 'PS5' 댄스 챌린지는 3일 만에 약 15000건을 돌파했으며, 빌보드 송브레이커 차트에 K-Pop 남성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에는 연준이 지코의 ‘새삥 챌린지’에도 참여했다. 딱 맞는 티셔츠에 힙한 바지를 매칭하며 의상 연출에도 공을 들였다고 한다.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꾸안꾸' 사복룩에, 긴 팔다리로 시원한 춤선을 자랑하며 독보적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연준은 유튜브 '출장 십오야2' 하이브 편에서 완벽한 랜덤 플레이 댄스를 선보이며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에 이어 강다니엘이 37.81%의 득표율을 기록해 ‘챌린지 원탑 아이돌’ 2위에 선정되었으며, 아스트로 문빈, 엔하이픈 니키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