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식음료업계가 연예계 셀럽과 협업을 바탕으로 기획한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사진=각 회사
사진=각 회사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9월 신제품 무칼로리 ‘진로토닉홍차’를 출시하며 아이돌 그룹 샤이니(SHINee) 멤버 키(KEY)와 협업한 ‘키-이즈백’ 에디션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키는 진로토닉홍차 출시를 앞두고 래퍼 이영지가 진행하는 한 유튜브 웹 예능에 출연해 제품 출시를 예고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진로토닉홍차’는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맛과 고급스러운 홍차의 풍미를 접목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남다른 요리 실력을 가진 셀럽이 방송에서 소개한 레시피를 토대로 개발된 제품도 있다. 경연에서 승리한 메뉴를 실제로 편의점에서 출시하는 한 예능 방송에서 가수 이찬원은 전문가 못지않은 요리 솜씨를 발휘하며 화제에 올랐다.

이찬원이 방송에서 선보인 매운 갈비 레시피는 우승 메뉴가 되어 ‘진또배기맵싹갈비’라는 이름으로 GS25에서 출시되었다. GS25는 지난 5월 해당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후 9월 기준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해당 방송에서 활약하는 또 다른 ‘금손’ 셀럽인 배우 류수영이 선보인 레시피는 hy의 밀키트로 출시됐다. hy는 ‘매콤크림로제부대찌개’, ‘사과치킨크림파스타’ 등 평가단의 극찬을 받은 메뉴를 가정에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 

이 밖에 세븐일레븐은 임창정이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임창정 미숫가루꿀막걸리’를 지난 5월 출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