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서울동물영화제(Seoul Animal Film Festival)가 막을 올렸다.

동물권행동 카라(이하 카라)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하는 서울동물영화제는 어제(27일) 오후 7시 서울 메가박스 홍대점에서 개막식을 열고 5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개막작 '에브리띵 윌 체인지(Everything Will Change, 감독 마튼 페지엘)', 폐막작으로 대중에 첫 공개되는 배우 유연석의 '멍뭉아'(감독 김주환)를 비롯해 31일까지 21개국 48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개막식 사회는 서울동물영화제 홍보대사 ‘애니멀 프렌즈’로 임명된 배우 한보름이 맡았다. 배우 한보름은 “개막식 사회로 서울동물영화제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따뜻한 진행실력으로 개막식을 이끌어 나갔다.

카라와 인연을 맺은 많은 셀럽들도 영상으로 관객들과 만났다. ‘애니멀 프렌즈’로 활동 중인 배우 유연석, 가수 백예린뿐 아니라 코미디언 이창호, 가수 슬릭, 배우 손수현 등이 서울동물영화제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카라에서 반려견 ‘설탕이’를 입양한 싱어송라이터 이설아의 축하 공연으로 현장 분위기는 한층 더 달아 올랐다.

이어 서울동물영화제 집행위원장 임순례 감독은 영화제 개막선언을 통해 “기후위기와 팬데믹, 지금의 이 위기를 헤쳐나갈 열쇠는 바로 동물이며 제5회 서울동물영화제 상영작들을 통해 동물을 이야기에 집중해보자”라며 영화제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개막작 '에브리띵 윌 체인지'의 마튼 페지엘 감독도 서울동물영화제를 위해 한국을 첫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그는 “동물에 대해 모두 함께 논할 수 있는 영화제에 초대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동물들의 멸종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위기감에 대한 얘기하고자 했다"고 개막작을 직접 소개했다.

한편 서울동물영화제는 10월 27일(목)부터 10월 31일(월)까지 5일간 메가박스 홍대 2관, 3관 및 온라인상영관 퍼플레이에서 동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