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화 요람’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2016년 졸업영화제 ‘내 멋대로 해라’(22~24일)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와 롯데시네마 브로드웨이에서 상영된다.

32기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들이 소개되는 이번 졸업영화제에는 여러 세대의 고민과 다양한 사랑의 모습, 극한 상황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본성을 다룬 단편영화와 애니메이션 33편(졸업작품 15편+실습작품 18편)이 선보인다.

 

섹션A의 ‘얼라이브’(연출 김성환)는 은퇴 위기에 직면한 100m 육상선수, ‘면회가는 날’(연출 방우리)은 군 입대한 아들을 면회하러 가는 혜숙, ‘무저갱’(연출 김지현)은 젊은 어부 훈과 그물에 잡힌 인어, ‘가슴의 문을 두드려도’(연출 최윤태)는 축구부원 정호의 백일장 도전기를 그렸다.

섹션B의 ‘윤리거리규칙’(연출 이정곤)은 선덕예고를 배경으로 남녀 50cm 미만 접근 금지 규칙, ‘서울의 달’(연출 양익제)은 동대문 야시장에서 일하는 청년과 중국여자의 만남, ‘종이학’(연출 정유경)은 종이학을 매개로 한 남녀의 사랑, ‘내 왼쪽 젖꼭지’(연출 최기윤)는 왼쪽 젖꼭지에 대한 기환의 민감한 비밀을 다룬다.

섹션C의 ‘마사지’(연출 봉준영)는 맹인 안마사에게 찾아온 의문의 손님, ‘팡뜨’(연출 양진열)는 퇴물 펜싱선수의 국가대표 도전기, ‘하얀 침묵’(연출 김효미)은 11세 미주의 생일파티, ‘할머니와 돼지머리’(연출 안주영)는 할머니를 위해 돼지머리고기를 구하러 간 소녀 이야기다.

섹션D의 ‘오징어’(연출 이상학)는 길 위에서 서로의 비밀을 폭로하는 가족들, ‘수난이대’(연출 김한라)는 흙수저 부자, ‘수렵허가구역’(연출 신동훈)은 우리 안에 있는 ‘그 놈’을 담았다.

입장권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무료 배포하며, 상영작 정보와 시간표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영화아카데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afa198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