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김 모씨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측에 불법정치자금을 전달한 정황이 포착됐다.

 

사진=연합뉴스

오늘(17일) KBS는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일명 ‘드루킹’으로 불리는 김 씨에게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측에 돈을 전달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김 씨는 같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았는데, 특검팀은 이 과정에서 드루킹 최측근인 도모 변호사가 위조된 증거를 검찰에 제출한 정황을 확인, 17일 도 변호사를 긴급체포했다.

특검팀은 김 씨 측이 노 원내대표 측에 불법정치자금 5000만 원을 전달한 정황이 있다고 보고 있다. 검찰은 앞선 수사에서는 “김 씨 측이 5000만 원의 현금을 인출했지만 노 원내대표 측에 돈이 전달된 흔적을 찾지 못했다”며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하지만 특검팀은 돈 전달 직후 김 씨측이 경공모 회원들에게 4000여만 원의 돈을 모금한 정황을 포착했다. 또 이 과정을 도 변호사가 조언하고, 검찰에 돈다발을 찍은 사진을 제출하는 등 '증거 위조'에 관여한 혐의가 있다고 보고 있다.

노 원내대표 측은 "돈을 건네받은 사실 자체가 없다"며 "특검이 일방적으로 의혹제기를 한 거에 대해선 대단히 유감이고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특검팀은 도 변호사에 대해 내일 오전 구속영장을 청구하고 조만간 노 원내대표를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