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지구와 나를 위해…옥시벤존·옥티노세이트 없는 '자외선차단제' 추천 4

미국 하와이 주에서 해변에서의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금하는 법률이 최초로 통과됐다. 어린 산호가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하고 하얗게 변하면서 죽는 '백화현상'을 초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해양 생물과 산호초 보호를 위해 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 등의 화학물질이 함유된 유기자외선 차단제의 판매와 유통,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이다. 이에 남녀노소 불문,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 중 하나인 선(SUN) 제품 성분에 많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선 제품의 성분 이슈를 반영,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화학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자외선 차단제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무기자차 선크림은 그 동안 단점으로 지적되던 백탁 현상을 최소화하고 발림성까지 좋아져 유기자차 못지 않은 만족스러운 제형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왼쪽), 듀이트리(오른쪽)

 

라이크아임파이브의 '마일드 선스크린(SPF 50+ PA++++)'은 무기자차로 자외선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튕겨나가는 것은 물론, 피부 간극보다 큰 논나노(Non-Nano) 입자의 선크림이라서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엑설런트(Excellent)'를 받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듀이트리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SPF50+ PA++++)은 저자극 포뮬러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20가지 주의 성분을 모두 배제했다. 또한 생활 자외선을 비롯한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더스트(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사진=아이오페(왼쪽), 잇츠한불(오른쪽)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무기자차 선스틱(SPF35 PA++)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리페어 라인에서 선보이는 무기자차 제품으로 피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씌우고 자외선을 반사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잇츠한불 유브이 레이어 선 스틱 클리어(SPF50+ PA++++)는 얇고 투명하게 피부에 밀착되며 보송한 마무리감을 보인다. 짙은 색감의 옷을 입어도 하얗게 묻어나지 않는 것이 장점인 무기자차 제품이다. 유분이 적어 선케어가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 좋다.

 

진선 기자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네이처셀, 라정찬 대표 '주가조작' 혐의 구속에 하한가 27%↓ icon만석닭강정, 위생기준 위반으로 적발…주방 후드에 기름때·먼지 icon대학생은 '네이버'를 좋아해…취업하고 싶은 기업 TOP 5 icon‘속 보이는 패션’…시원하고 투명한 PVC 가방 연출법 3 icon이솜x안재홍 ‘소공녀’, 뉴욕아시안영화제 최우수 장편영화상 수상 icon20대女 43% "컬러렌즈 일상적으로 착용"…'뽐뿌' 오는 순간 TOP 4 icon캐세이패시픽항공, 英 특급 뮤지션 혼네와 ‘사운드시티’ 이벤트 icon“제주도 NO!”…외국인이 사랑하는 한국 여름휴가지 1위는? iconSM, 유영진 미인증 오토바이 운행에 사과 "어리석고 무지한 행동" icon지코, 아이유 피처링으로 30일 솔로 컴백…9년만의 재회 icon가마솥 더위에 더욱 필요한 '셀프 홈케어' 3S...탄력·윤기·각질 icon유키 구라모토, ‘톡투유2’ 깜짝출연 “김제동 좋은 인연 만나라” icon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에어컨&선풍기 콤비 활용법 5 icon근로장려금 확대 개편, 단독가구 연소득 2천만원 미만부터 icon‘라이프’ 이동욱·조승우…끝이 아니다? 명품 완성시킬 특급조연 4 icon'14년만의 올스타전' 추신수, 첫 출루서 안타 '한국인 최초' icon어린이집 차량사고, 재발 막는다…승하차 알림 서비스 도입 icon찜통더위 OUT...도심에서 즐기는 ‘캠프닉’ 男女 스타일링 icon골캉스족·호캉스족...골프웨어로 연출하는 '바캉스룩' icon한여름 뷰티 멀티템 ‘수딩젤’ 200% 활용법 4가지 icon폭우·찜통더위...변덕스런 여름철 소장각 패션템 5 icon너 여성영화니? 투미·리바이스, 감각적 ‘스토리 영상’ 소비자 매혹 icon몬스타엑스·루이까또즈·NBA...패션X주얼리 브랜드 ‘콜라보’ 옳은 예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