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신영 3위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5일부터 2022년 11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같이 공개됐다.

1위는 대체 불가 국민 MC 유재석이 참여했다. 유재석은 기존에 ‘놀면뭐하니?’ ‘런닝맨’ 등 각 방송사 주말 간판 예능프로그램을 이끌며 대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25일에는 넷플릭스 '코리아 넘버원’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전국노래자랑’으로 세대 대통합에 나선 김신영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신영은 ‘전국노래자랑’ 첫 방송에 그를 위해 한달음에 달려온 초호화 게스트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능숙한 진행 실력이 더해져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3위에는 김구라가 이름을 올렸다. 김구라는 전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22.55% 상승했다. 현재 김구라는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MBC '라디오스타' 등 다수의 예능에서 진행을 맡고 있다.

4, 5위에는 가수 출신이라는 공통 분모를 가지고 있는 김종국, 이승기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김종국은 SBS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방송인으로서 더욱 활발한 활동은 물론, 유튜브 채널 ‘짐종국’(GYM종국)을 통해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