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외선만으로도 화상을 입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야외 스포츠를 즐기던 많은 사람들이 폭염 속 강한 자외선을 피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인도어 스포츠’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인도어 스포츠’는 온도와 습도, 자외선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운동하기에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높은 기온으로 인한 불필요한 체력 소모가 없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열대야로 인해 불면증이 생기거나 높아진 불쾌지수로 스트레스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하루 30분 정도의 가벼운 실내 운동을 권장하고 있어 폭염이 지속되는 동안 인도어 스포츠에 대한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이에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도어 스포츠 웨어 및 아이템을 소개한다.

 

01. 냉감 소재 인도어 스포츠웨어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의 ‘레오 드라이’ 아이스핏 티셔츠는 유칼립투스 냉감 가공법으로 여름철 높아진 피부 온도를 조절해줘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화학 성분을 배제한 유칼립투스 천연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몸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땀과 접촉해 냉감 효과를 누리는 접촉냉감 방식을 적용했다.

 

 

리복에서 출시한 스포츠 웨어 ‘액티브칠 벤트’는 뛰어난 흡수력의 스피드웍 기술을 적용했으며, 쿨링과 빠른 건조 기능을 갖췄다. 특히 운동 시 열감이 빨리 올라오는 히트존에는 쟈가드 니트 조직을 배치해 우수한 통기성을 확보했다. 체내 열이 오를수록 특수 재질 기능을 발휘해 통풍 기능과 건조를 도와주어 실내 스포츠뿐만 아니라 이너웨어로 착용하기에도 좋다.

 

02. 2가지 재미 더한 여성용 인도어 스포츠웨어

요가, 필라테스 등을 즐기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인도어 스포츠 패션 스타일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다이나핏의 플렉스 레이어드 여성용 반팔 티셔츠는 슬리브리스와 슬럽 티셔츠가 세트로 구성돼 트렌디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는 상황에 따라 개별로 착용해 보다 시원하게 운동할 수 있다. 민트, 네이비, 핑크 색상으로 구성돼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여성적인 실루엣으로 완벽한 애슬레저룩을 연출한다.

 

 

여성용 액티브웨어 브랜드 안다르에서 출시한 요가 레깅스 ‘에어쿨링 8.2’는 흡수된 땀과 수분을 코튼 소재보다 10배 빨리 말려주는 흡습속건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보송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스웨덴의 친환경 향균 방취 가공의 폴리진 코팅 처리로 불쾌한 땀냄새 걱정을 줄였다. 총 9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03. 스마트한 실내 스포츠 아이템

피트니스 에이드 브랜드 마이롤러의 폼롤러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근육 불균형을 바로잡도록 도와주는 대표적인 인도어 스포츠 아이템이다. 중량이 가볍고 충격 흡수력이 좋은 고급 소재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마사지, 자세교정, 코어근육 강화, 셀룰라이트 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춰 편리한 홈 트레이닝을 도와준다.

헬스원의 ‘워크로 2.0’은 가정용 워킹머신으로, 실내에서 파워워킹을 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일반 철보다 내구성이 6배 이상 강하고, 충격 흡수가 탁월한 마그네슘 합금을 워크로 프레임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콤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수납과 보관이 편리해 실내에 구비해두고 필요 시 꺼내 운동하기에 좋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