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서비스사 CTM이 올해 초 2차 로스터를 공개한데 이어 힙합부터 R&B까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포함된 3차 로스터를 공개했다.

사진=CTM
사진=CTM

이번 3차 로스터에는 ‘쇼미더머니 10’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신스(SINCE), 대한민국 얼터너티브의 대장주 딘(Dean)이 이끌고 있는 유윌노우(you.will.knovv) 소속의 라드뮤지엄(Rad Museum), 태버(Tabber), 미소(Miso), 말든(Marldn), 감각적인 그루브부터 록 사운드까지 다채롭고 독자적인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빅원(BIGONE) 등 더욱 다채로운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공개되었다.

이 외에 모쿄(Mokyo), 서자영, 크립스(Cribs)가 이름을 올렸으며, '쇼미더머니777' 와 '고등래퍼'에 출연하여 탄탄한 실력을 거듭 증명한 디아크(D.Ark), 에듀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는 처리(Churry), ‘쇼미더머니11’에 지원한 야누(YANU)도 포함되었다.

CTM은 소프트 런칭한 2015년 대비 2019년 5000%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가파른 J-curve를 보이고 있으며, 2020년 이후 규모는 더욱 확장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CTM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아티스트 ‘릴보이’는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는 매니지먼트 서비스에 매우 만족하며, PMF(product – market – fit)에 대해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인디밴드, 인플루언서, 댄서,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로스터 확대를 앞두고 있는 CTM은 모회사인 컬쳐띵크가 최근 IT 기업을 인수함에 매니지먼트 서비스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