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작품을 비추어, 빛나게’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첫 개최되는 서치-라이트 공모전은 교보문고가 주최, 주관하고 투자배급사 ㈜메리크리스마스가 후원하는 연재형 소설 공모전이다.

사진=교보문고
사진=교보문고

웹툰, 영상(드라마, 영화 등)등 2차 콘텐츠로서 확장성이 높은 작품들을 발굴해 현재 특정 장르에 집중되어 있는 웹소설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첫 공모 장르는 추리, 미스터리, 호러, 스릴러, SF(공상과학)이다. 기성/신인 작가 구분 없이 해당 장르 중 1가지 이상 포함된 복합 장르소설을 ‘창작의날씨’에 20화 이상 연재한 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12월 2일까지이며, 수상작으로 총12편을 선정해 총 1억원의 상금과 전문가1:1 멘토링 혜택, 도서 출판 및 영상화 최우선 검토 특전을 부여한다. 

제1회 서치-라이트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창작의날씨’ 홈페이지 내 공모 요강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교보문고
사진=교보문고

지난 5월 론칭한 ‘창작의날씨’는 신인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교보문고의 웹문학플랫폼이다. 소설, 에세이, 시 등 다양한 텍스트 콘텐츠를 연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로 종이책으로 소비되던 장르 콘텐츠를 웹 형식에 맞게 제공하여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마케팅을 소재로 한 브랜디드 웹예능 '종로 1가, 막해팀'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웹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밤부네트워크와 함께 제작한 이번 웹예능은 개그맨 김해준과 이상준, 가수 조유리, 성우 김윤채가 참여해 오리지날씨 '불귀도 살인사건' 작품을 마케팅하는 과정을 그렸다.

출연자들의 통통 튀는 입담뿐 아니라 귀여운 하극상을 시도한 인턴 역의 조유리와 버럭하면서도 든든한 츤데레 면모를 뽐내는 팀장 이상준의 티격태격 케미가 유쾌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1차 티저 영상만으로 7.4만뷰를 달성하며 기대감을 모은 '종로 1가, 막해팀' 첫 방송은 금일 저녁 7시 교보문고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