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4일) 은행가는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는 창신2동 저소득층 100가구에 김장김치 1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달 22일 진행된 행사에는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해 직접 창신2동 저소득층 10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유망 신진작가 발굴·지원을 위한 전시 프로그램인 ‘IBK 아트 스테이션’의 세 번째 전시로 멀티미디어 작가 이지연의 ‘얼룩무지개 숲 3’전을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얼룩무지개 숲 3’은 작가가 수년간 작품의 소재로 연구해 온 나노패턴 복제·3D 프린팅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새롭게 제작한 설치미술 작품이다. 비가시적·비물질적인 요소를 가시화하는 대형 설치 프로젝트로서 빛이 인간에게 주는 의미와 심리적인 영향을 통해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위로를 전해 주고자 제작됐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용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전문 기업 다큐브(는 IBK기업은행이 B2B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로터치는 기업뱅킹 앱 내 조회성 업무와 복잡한 금융 용어 조회 서비스를 사용자가 음성으로 물어보면 IBK 기업뱅킹 앱 내 데이터 화면으로 자동 이동해 보여주는 AI 음성 인식 서비스다.

제로터치에 적용된 서비스는 △예금·신탁·대출·외환 거래 내역 조회 △대출 이자 및 납입 조회 △카드 이용 내역 및 명세서 조회 △금융 정보 조회 △환율 조회 △금융 용어 설명 등으로 원하는 금융 업무를 말로 물어보면 음성을 인식하고 해당 데이터를 찾아서 보여준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코레스은행 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NH CORRES DAY’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NH농협은행과 협력관계에 있는 웰스파고(Wells Fargo), 제이피모간체이스(JP Morgan Chase) 등 주요 외국계은행 10여 곳의 직원들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나눔기부 프로그램‘사랑의 빵 나눔’에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 줄 빵을 직접 제작·포장했다.

사진=신한저축
사진=신한저축

신한저축은행은 11월 23일 수원 구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2018년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통해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매년 구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금융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작년에 이어 학급단위로 교육을 진행하여 수업 집중도와 학습효과를 높였다.

또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소속 마효경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저축의 중요성'을 주제로 아이들이 저축의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필요성에 공감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저축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독려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