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이 잦아들 줄 모르는 요즘, 더위를 피해 도심 대형 쇼핑몰로 몰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른바 ‘몰캉스(몰+바캉스)’는 시원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쇼핑을 비롯해 맛집 탐방, 풍성한 이벤트 체험까지 누릴 수 있어 1석3조다. 3대 대형 쇼핑몰이 더위에 지친 몰캉스족의 심신을 힐링시켜줄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경방 타임스퀘어 제공

◆ 타임스퀘어, 할인 혜택 가득 ‘서머 아일랜드 가이드북’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서머 아일랜드 가이드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서머 가이드북’은 입점 매장들의 다양한 혜택을 가득 담았다.

먼저 SPA 브랜드들은 일제히 40~70% 시즌오프 세일에 돌입했다. 역시즌 마케팅의 디스커버리는 벤치파카를 10% 할인하고 구매 시 4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노스페이스 역시 슈퍼 에어다운 롱패딩을 구매하면 5만원 할인과 동시에 트래블 다운팩을 증정한다. 지오지아는 기존 49만9000원이던 벤치파카를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인기 캐주얼·스트리트 남·여성복 브랜드는 여름 시즌오프로 최대 70%의 통 큰 할인전을 준비했다. 뷰티 브랜드 상품도 폭넓게 마련했다. 잡화 부문의 모던하우스는 8월7일까지 여름 세일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선풍기와 성인용 튜브 특가전도 함께 진행한다. 프리스비에서는 쿨 섬머존 상품을 10% 세일하고 비츠 블루투스 이어폰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식음료 브랜드는 ‘서머 아일랜드 가이드북’을 지참해 매장에 제시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비스트로 서울 한상, 생어거스틴, 한일관, 다쯔미, 온더보더, 풀잎채 등 총 25개의 인기 외식 및 카페 매장이 행사에 동참한다.

 

◆ IFC몰, 어린이 체험 이벤트 ‘블루 어드벤처’

여의도 복합쇼핑문화공간 IFC몰은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7월27일부터 8월12일까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고객 대상 체험 이벤트 ‘블루 어드벤처’를 진행한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을 피해 도심에서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L3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블루 어드벤처’는 친환경 소재의 대형 블록을 자유자재로 쌓으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도심 속 놀이터다.

또한 이번 주말인 27~29일에는 휴양지를 떠올릴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키즈 원데이 클래스’를 연다.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압화 액자 만들기(27일), 바다 젤 캔들 만들기(28일), 솝클레이 만들기(29일) 등 매일 다른 주제로 3회씩(오후 1시, 3시, 5시) 진행할 예정이다. 5세 이상의 아이를 동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현장에서 선착순(회당 정원 15가족, 가족당 어른 1명, 어린 1명)으로 가능하다.

 

◆ 스타필드 하남·고양 ‘뽀로로·핑크퐁 만나요’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여름방학 기간인 7월24일부터 한 달간 캐릭터 천국으로 바뀐다. 24일부터 8월7일까지 하남에서는 뽀로로, 타요 등 아이코닉스의 대표 캐릭터를 주제로 한 캐릭터 존이 설치되며, 고양에서는 유튜브 스타인 핑크퐁을 주제로 한 캐릭터 존이 설치된다. 또 8월10~24일 장소를 바꿔 하남에서는 핑크퐁을, 스타필도 고양에서는 뽀로로, 타요 캐릭터 존을 운영한다.

 

 

하남에 설치되는 ‘트래블러 뽀로로’ 캐릭터 체험 공간에는 5m 높이의 초대형 뽀로로 조형물을 설치하고, 뽀로로와 함께 세계 명소 4개국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한국, 중국, 프랑스, 이집트 4개국에 커스토마이징된 뽀로로 캐릭터 포토존이 설치된다.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아이스링크 모양의 붕붕카 체험존에서는 타요 붕붕카를 마음껏 타볼 수 있으며, 뽀로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오픈한다.

주말에는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뽀로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뽀로로 음료 등 다양한 사은품 및 뽀로로 포토존 사진 인화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참여하는 캐릭터 퍼레이드가 열리기도 한다.

고양은 24일부터 8월7일까지 국민 어린이 노래로 인기 높은 ‘핑크퐁’ 캐릭터 체험존 ‘핑크퐁랜드 인 스타필드’를 운영한다. 2m 높이의 메가퐁을 비롯해 아기 상어, 핑크퐁등 다양한 캐릭터가 설치되며 핑크퐁 스티커 타투 체험, 핑크퐁 사진인화, 핑크퐁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방문 고객에게 평일 뮤지컬 스티커 1000개를, 주말에는 핑크퐁 머리띠를 1일 1000개씩 선착순 증정한다. 또 핑크퐁 행운의 슬롯 이벤트 등을 매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