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의 발언이 논란을 이르켰다.

24일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노희찬 의원의 죽음을 애도한다”는 제목을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곽상도 의원은 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사망을 가리켜 “진보정치인의 이중성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의당 노 원내대표의 충격적인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고,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여야 원내대표단의 일원으로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해서도 ‘불법정치자금을 받은 적 없다’고 하더니 유서에서는 돈을 받았다고 했다. 원내대표로서 드루킹 특검 법안을 적극 반대한 모습에서 진보정치인의 이중성을 본 것 같아 애잔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중성을 드러내도 무방한 그 곳에서 영면하시기 바란다”며 고인을 질타해 논란이 일었다.

곽상도 의원은 “2003년 12월 당시 노무현 대통령은 이회창 후보 불법 자금의 10%가 넘으면 사퇴하겠다고 약속했는데, 10%를 넘었음에도 사퇴하지 않았다”라며 “한나라당은 당시 시세 1300억원의 천안연수원을 국가에 헌납했지만 ‘노무현 정당’은 세비를 모아 갚겠다고 해놓고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진보정치의 이러한 이중적인 행태는 결국 자신의 목표를 위해서 수단은 상관없다는 목표지상주의의 전형적인 모습”이라며 “좌파 진영은 말만 앞세우고 행동이 뒤따르지 않는 언행 불일치의 이중적인 모습을 국민들이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로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