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건강 신호등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건조하고 쌀쌀한 겨울은 독감과 코로나19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이다. 거기에 연말연시를 떠들썩하게 채우는 각종 회식자리는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오메가3부터 아르기닌 성분을 포함한 제품까지 이번 연말 면역력을 지켜줄 건강 기능 식품들을 모아봤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필’의 신제품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
‘알티지(rTG) 오메가3’는 기존 오메가3(TG, EE)보다 순도와 흡수율이 더 높은 것을 말한다. 세계 1위인 프랑스 폴라리스(Polaris) 사에서 생산한 알티지 오메가3에 일일 영양섭취량을 충족하는 비타민D와 비타민E 등을 더했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활기력 JOY’를 출시했다. ‘정관장 활기력 JOY’는 정관장의 대표 앰플형 드링크인 ‘활기력’에 자몽농축액과 벌꿀로 맛을 더한 자몽허니맛 홍삼제품이다.

‘정관장 활기력 JOY’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아르지닌, 타우린까지 한 병에 담아내어 가볍게 하루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앰플형으로 학교, 사무실, 체육관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진=GC녹십자웰빙
사진=GC녹십자웰빙

GC녹십자웰빙이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기력 보충에 좋은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을 리뉴얼 출시했다.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은 100% 침향으로 이뤄진 침향 분말을 함유한다.

기존 15종의 식물 혼합 분말을 자사의 배합비로 엄선된 원료들을 활용해 GC녹십자웰빙 전통 분말로 업그레이드했다. 용량도 기존 60환에서 30환으로 변경해 보다 간편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사진=태극제약
사진=태극제약

태극제약은 아르기닌 성분을 함유한 일반의약품 ‘태극파워액티브액’을 출시했다. 태극파워액티브액은 주성분 ‘L-아스파르트산-L-아르기닌’을 한 병당 5000mg 함유해 정신적·신체적 기능 무력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회복기간 중 아미노산이 결핍된 상태에서 이를 보충하는 보조요법으로도 효능 효과가 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에 작용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체내 암모니아에 의한 독성을 제거하여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산화질소의 전구체로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