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지난 10월 선보인 △생크림도넛 솔티밀크 △생크림도넛 슈크림 2종이 구매 인증샷을 유발하는 편의점 디저트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직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오픈런’을 해야 겨우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 '희귀템’으로 등극하며 구매 성공 인증샷을 올리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

생크림도넛을 구매한 고객들이 SNS 등에 쏟아낸 구매 성공 인증샷과 상품 호평에 힘입어 생크림도넛 2종은 출시 직후 일주일 만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1위에 등극했다. 최근 2년간 디저트 카테고리 부동의 1위 상품이던 ‘Kiri크림치즈모찌롤’의 매출까지 단숨에 넘어섰다.

생크림도넛 2종은 GS25가 매일유업과 손잡고 전문점 도넛 콘셉트로 기획한 차별화 디저트 상품이다. 기름에 튀기는 조리 특성 상 편의점 상품 도입 시 맛과 품질 유지가 까다로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 기간에만 8개월이 소요됐다.

전용 도넛 빵을 개발해 3~4일간 특유의 쫄깃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일유업의 신선한 생크림을 도넛과 1대1 수준으로 가득 채워 전문점 상품 이상의 풍미까지 잘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수십 번의 현장 실사를 통해 고품질 도넛을 균일하게 생산할 수 있는 HACCP 인증 공장을 새롭게 발굴하며 안정적인 생산 체계 또한 구축했다. GS25는 생크림도넛 신상품 2종을 내달 중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사진= GS25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