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유튜버로 활동중인 김기수가 ‘봉와직염’으로 입원해 치료를 받으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오르고 있다.

김기수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이 좋아졌어요. 봉와직염 걸려서 몸에 13000 넘게 염증이 퍼졌었데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혼자 기어서 기어서 울면서 병원에 입원한 하루가 꿈만 같지만 그래도 거리에서 도와주신 분들과 꼬요님들 걱정에 이제 회복기"라며 "5일간은 항생제 투여하면서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전했다.

봉와직염은 급성 세균 감염증으로, 세균이 피부에 침범하면 피부가 붉게 변하거나 부어오르는 등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알려졌다. 상처가 있던 부위의 피부가 빨갛게 변하는 홍반이 생기며, 상처 부위가 뜨거워지는 열감을 동반하는 질병이다.

초기 봉와직염은 먹는 항생제나 진통소염제로 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중증이라면 입원치료가 필요하다. 증상이 심해지면 감기에 걸린 것처럼 오한이 생기고 부종과 통증이 생긴다. 물집이 생기거나 고름이 나오기도 한다.

또한 패혈증, 골수염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이 동반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요구된다.

한편, 김기수는 지난 2001년 KBS 1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현재 유튜브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다.

 

사진=김기수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