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작가가 출간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김부선을 옹호하는 본인의 입장을 밝혔다.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작 장편소설 ‘해리 1·2’(출판사 해냄) 출간 기자간담회에서 공지영 작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부선의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공지영 작가는 이재명 지사와 김부선에 관한 질문에 ”제가 워낙 생각도 없고 앞뒤도 잘 못 가려서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 같다“면서도 이에 대해 후회하냐는 말에는 ”아니다. 내 성격이 어리석어서 그렇다는 것이지, 행동이 어리석었다는 것은 아니다. 당연히 내 입장은 변함이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가 생각하는 작가는 벌거벗은 임금님을 보고 소리 지르는 어린아이와 같다고 생각하고 있다. 자연인으로서, 한 인간으로서 살아갈 때 제 기질도 그렇고, 작가는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임금이든 누구든 벌거벗은 사람이 있으면 그렇다고 얘기하는 사람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신이 그간 부당한 사태에 싸워왔던 일들을 열거하며 “한 사람이 울고 있는데, 부당한 피해를 당하고 있는데, 새 작품을 내기 얼마 전이라고 해서, 나에 대한 독자들의 이미지를 생각해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그럴 수는 없었다”라고 전했다.

공지영 작가는 “한 여자를 오욕에서 구하기 위해 듣고 본 바를 얘기한다고 해서 저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지는 세상에서 제가 독자들에게 무슨 얘기를 하겠냐”라고 반문하며 “그런 것들이 매도되는 세상에서, 지나가다 맞고 있는 여자를 봤는데 나중에 구하자고 하는 세상에서 책이 잘 팔리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확신을 갖고 행동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