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소셜미디어 서비스인 피블(PIBBLE)이 기프토(Gift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피블 제공

기프토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가상 선물 암호화폐로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의 리버스 ICO 코인이자 아시아 최단 시간 공개 판매 완료 기록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5000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업라이브 서비스로 최근 국내 베타 서비스를 통해 한국시장에 진입했다.

피블측에 따르면 기프토와의 협업은 블록체인 서비스들의 시너지 있는 융합을 기본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측은 서로의 플랫폼인 업라이브와 피블에 특화된 유저층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글로벌 유저풀 확보 및 토큰 가치 상승을 위한 기술적 제휴와 플랫폼 내 협업을 이룰 계획이다.

피블은 지난 5월 전 세계 최대 규모인 3000만 방송채널과 100만 라이브 스트리머, 그들의 3억명 팬 커뮤니티 활동을 블록체인에 접목한 서비스인 팬엑스(FanX)와의 공식 국내 채널 파트너 발표에 이어 이번 5000만 유저 기반의 리버스 ICO 암호화폐인 기프토와의 제휴로 9월 알파서비스 론칭을 앞둔 피블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현재 피블은 기프토 프로젝트의 블록체인 기술을 총괄했던 팀이 만든 거래소 ‘크립토노’에서 거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