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도에 육박하는 요즘과 같이 더운 날씨에 불편하거나 더워 보이는 패션 아이템은 옷장 속으로 보내버리자. 폭염과 바캉스 시즌을 맞이한 스트리트 패션 피플이라면 최소한의 아이템으로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이지룩’을 선호하게 마련이다. 쇼트팬츠(쇼츠)와 티셔츠로 스타일과 편안함, 쾌적함을 잡은 이지룩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여름 필수 아이템인 쇼트 팬츠가 이번 시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조금 더 길어지고, 통이 넓어진 것. 몇 년 전부터 주목 받고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과 쿨비즈룩 트렌드로 직장인 남성들도 쇼트 팬츠 착용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컬렉션 이미지 비욘드클로젯, 의류 임블리, 신발 엠무크, 시계 아이그너

여성의 경우 움직이기 불편한 미니스커트와 타이트한 핫팬츠 보다는 넉넉한 핏의 쇼츠가 인기다. 무릎까지 내려오거나 통이 넓은 쇼츠는 통풍이 잘 되어 시원할 뿐만 아니라 활동성이 좋아 데일리룩은 물론 캠핑이나 여름 휴가지에서도 빛을 발한다. 막연히 편안해 보이지만 상의를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무드를 손쉽게 바꿀 수 있다. 블라우스나 니트 소재의 티셔츠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슬리브리스 티셔츠, 빅로고 티셔츠로 캐주얼한 느낌으로 스타일링 해보자. 샌들과 메탈 소재의 시계와 함께하면 더욱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사진=컬렉션 이미지 및 의류 비욘드클로젯, 신발 엠무크, 시계 루미녹스

남성의 경우에도 넉넉한 핏의 쇼츠에 주목하자. 쇼츠의 통이 넓을수록 보는 사람도 시원해 보임은 물론 허리부분 밴딩 처리가 되어있는 디자인의 경우 사이즈의 압박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 그레이나 네이비와 같은 어두운 컬러의 쇼츠를 셔츠와 매치하면 깔끔하고 정돈된 인상을 줄 수 있고, 스트라이프나 독특한 프린팅의 쇼츠는 면 소재 티셔츠와 함께 바캉스 룩으로 제격이다. 스니커즈와 투박한 외형의 시계는 캐주얼함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다.

 

티셔츠, 네트백-에이컨텐츠랩/ 데님팬츠-잠뱅이

평소 화사한 느낌을 선호하는 이들은 컬러풀한 티셔츠를 추천한다. 핑크톤 바디에 로고 디자인이 가미된 에이컨텐츠랩 로고 티셔츠는 특유의 컬러감과 디자인이 훈훈하면서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여기에 그물의 짜임새와 색감이 매력적인 네트백을 함께하면 트렌디하면서도 화려한 이지룩 스타일이 완성된다. 컬러감 있는 오버사이즈 핏 티셔츠를 활용할 땐 심플한 액세서리를 함께해 티셔츠 포인트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이 팁이다.

스타일에 고민이 많은 이들은 무난한 화이트컬러 티셔츠가 제격이다. 뒤편에 감각적인 프린팅 디자인이 돋보이는 화이트 티셔츠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트렌디 캐주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때 화이트 컬러의 티셔츠를 선택한 만큼 밝은 톤의 데미지 포인트 데님 팬츠를 매치해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화보-에이컨텐츠랩/ 선글라스-베니티하츠/ 샌들-클립(CLLIB)]

스트리트 무드의 엑티브한 이지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루 컬러 티셔츠를 추천한다. 오버 사이즈 핏에 로고 디자인이 눈에 띄는 로고 티셔츠는 고급스러운 컬러감으로 간편하게 스타일 지수를 높여준다. 여기에 화보 속 패션피플처럼 밀리터리 패턴의 팬츠와 블랙 원형 선글라스를 매치하면 트렌디한 스트리트 무드의 이지룩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랙 컬러의 티셔츠는 간편하게 유니크하면서 세련된 이지룩을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 로고 디자인과 뒷편 해외 스트릿 아트워크 컨텐츠 디자인이 돋보이는 에이컨텐츠랩 로고 티셔츠는 레트로 무드의 시크한 이미지를 어필해준다. 단 블랙 티셔츠를 선택한 만큼 하의는 같은 톤의 아이템으로 무게감을 잡아주고 컬러풀한 웨빙 스트랩 샌들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