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휴대용 화장품 파우치에 담아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이 아이템들은 여름철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면서 사용하기 편하거나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를 가졌다. 꼭 필요한 제품들로만 파우치에 담으면 외출이 한결 가벼워 진다. 올 여름 파우치에 휴대하면 좋을 화장품에 주목해보자.

 

◆ 휴대성 높은 '자외선 차단제' 인기

사진=왼쪽부터 듀이트리, 어바웃미, 브이코스메틱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한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 보다는 적당량을 여러 번 겹쳐 바르고, 2시간 간격으로 자주 덧바르는 게 효과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지고 다니기 편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여기에 손에 묻히지 않고 빠르게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피지컬 선스틱 SPF47 PA+++'은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의 100% 무기 자외선차단제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작고 가벼운 스틱 타입이라 휴대하며 덧바르기에 간편하고, 피부의 붉은 기를 잡아주는 민트 그린 컬러 색상으로 화사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어바웃미 유브이 퍼펙트 쉴드 선 쿠션 SPF 50+ PA++++'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 선 쿠션으로, 아쿠아포린, 아쿠아모이스처24 등 보습성분이 함께 함유왜 덧발라도 밀리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 가능하다.

브이티코스메틱의 'VT 선블럭 씨씨쿠션 미니'는 베스트셀러 'VT 선블럭 씨씨쿠션'을 파우치에 들고 다니기 좋게 줄여 만든 미니사이즈 아이템이다. 히아루론산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이 2중으로 피부 수분을 채워주고, 다공성 파우더를 함유해 파운데이션이 피지와 땀에 지워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 무너지는 메이크업, 간편하게 '수정'하자

사진=왼쪽부터 에이프릴스킨, 한율, 유리카

여름에는 과다 분비되는 땀이나 유분 등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지워지기 쉽다. 머리카락 역시 쉽게 기름지고 뭉쳐 말끔한 헤어 스타일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이에 화장품 업계에서는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수정 화장 및 헤어 스타일링을 돕는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에이프릴스킨 퍼펙트 수정화장패드'는 수정 메이크업에 용이한 면봉, 기름종이, 클렌징 티슈의 기능을 패드 한 장에 담아 눈길을 끈다. 패드로 뭉친 메이크업을 간단히 닦아내면 깔끔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한율 컨실러 포 페이스'는 무스 제형의 파운데이션으로, 특유의 발림성으로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여러 번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발라주면 커버력을 길게 유지한다.

'유리카 헤어실드'는 앞머리 볼륨을 오랜 시간 동안 고정하는 아이템이다. 고데기나 헤어롤을 사용해 앞머리를 말고 그 위에 가볍게 뿌리면 된다. 여러 번 뿌려도 모발이 뭉치지 않는다. 사이즈도 휴대하기 좋다.

 

◆ 차갑게, 촉촉하게 '쿨링 아이템'

사진=위 아리얼, 아래 왼쪽부터 네이처리퍼블릭, 르네휘테르, 클로란

뜨거운 햇빛으로 피부가 달아오른다. 냉방기를 사용하면 실내외 온도차가 커서 피부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어려워 피부가 쉽게 민감해진다. 즉각적인 쿨링과 진정을 돕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여름철 피부관리가 쉬워진다.

'아리얼 제주 용암해수 미스트'는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의 미스트로, 고함량의 미네랄을 함유한 제주 용암 해수로 만들어졌다. '바이탈라이징', '모이스처', '수딩' 3종으로 구성됐으며, 미세하고 균일한 안개 분사로 적은 양으로도 균일하게 도포가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은 스프레이 타입의 수딩젤로,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뿌리는 순간 쿨링과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다. 버블 텍스처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부여하고, 가볍게 문지르면 젤 제형으로 변해 산뜻하게 흡수된다.

두피 역시 여름철 뜨거운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기 쉬운 부위이므로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두피 진정 및 쿨링을 위한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은 콜드 에센셜 오일성분이 함유돼 사용 즉시 두피 온도를 2.5도 내려주는 쿨링 아이템이다. 지치고 민감해진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클로란 피오니 두피 진정 세럼'은 작약꽃 뿌리에서 추출한 활성성분이 함유돼 달아오른 두피의 진정 케어를 돕고, 두피의 가려움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담한 사이즈로 파우치에 담아 다니기 좋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