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패션
민망하지 않게, 결점은 은밀하게…스윔웨어 연출법 6

완연한 바캉스 시즌, 휴가를 코앞에 두고서야 물놀이 복장을 준비하는 바쁜 직장인들이 많다. 하지만 뒤늦게 준비한 수영복, 래쉬가드 등 스윔웨어가 휴가지에서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속상하다. 

여기서 ‘제 기능’에는 편안한 물놀이를 뒷받침해 주고 자외선 차단을 해 주는 것 이상이 포함된다. 아무리 기능적이고 편한 복장이라 해도, 지나친 노출 때문에 곤란하거나 몸을 너무 압박해 괴롭다면, 물 안팎에서 모두 자유로울 수가 없다. 최근의 트렌드는 그래서 ‘수륙양용’형 스윔웨어다. 

 

사진=W컨셉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또 수영만을 위한 수영복이라 해도 몸의 결점을 최대한 감추고 우아한 여성미를 드러내 주는 디자인이 중시된다. 발레복과 같은 모습으로 긴 팔이나 타이즈 등을 적극 활용하고, 필요에 따라 상하의를 덧입었다 벗는 방식이다. 

 


★부담없는 탑과 롱 스커트, 금방 마르는 원피스...물 밖에서도 편안하게

W컨셉은 바캉스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컬렉션을 독점 론칭했다. W컨셉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다이애그널과 로이크, 어썸니즈, 그리고 소프트와의 협업이 돋보인다. 모두 리조트 컬렉션이지만 짧은 시즌으로 끝나지 않고 오래도록 즐기며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사진=W컨셉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대표적으로 어떤 수영복 위에든 가볍게 걸치고 하단을 묶어만 주면 야외 활동복이 되는 반팔 탑, 노출이 부담스러운 수영복 하의에 걸칠 수 있는 비비드 컬러의 롱 스커트, 얇은 원단으로 물놀이를 마친 뒤 가운 대신 걸치면 금방 말라 외출 복장으로 만들어 주는 원피스 등이 트렌디 아이템이다. 

사진=W컨셉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단점을 커버해 주는 수영복, 방법은 여러 가지 

수영복이 반드시 민소매여야 한다는 편견은 래쉬가드를 통해 오래 전에 깨졌다. 그러나 래쉬가드의 스포티함보다는 수영복 특유의 미니멀한 우아함을 원한다면, 프론트로우와 렉토가 협업한 스윔웨어 컬렉션을 참고하면 좋다. 

 

사진=프론트로우X렉토

유니크한 컬러 배색 톱을 레이어드해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슬리브리스 스윔수트, 깊은 브이넥 라인과 앞 부분 랩 디테일이 여성스러운 롱 슬리브 스윔수트 등이 눈길을 끈다.

사진=프론트로우X렉토

수영복을 고를 때는 자신의 체형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데, 상체의 등이나 허리 라인에 자신이 있다면 뒤쪽이 깊이 파인 디자인을 택하고, 하반신에 살이 많다면 엉덩이 부분이 축소돼 보이는 배색을 고르는 식이다. 긴팔 수영복은 팔에 결점이 있든 없든 하나쯤 구비해두면 햇빛이 쨍쨍한 날씨에 큰 도움이 되니, 고려해 보도록 하자. 

사진=프론트로우X렉토

에디터 이예은  yeeune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예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