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화장품을 쓴다고 해서 반드시 피부가 좋아지라는 법은 없다지만, 유해 성분에 대한 공포와 웰빙 트렌드가 확산하며 화장품을 고를 때 꼼꼼하게 성분을 확인하는 뷰티족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화장품 제조사들이 착한 성분을 내건 화장품들을 내놓고 있다. 대부분 유해한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음을 내세우며, ‘3無’에서 많게는 ‘10無’까지 용기에 표기돼 있는 모습도 보인다. 하지만 이렇게 눈길을 끄는 표기보다는 깨알 같은 글씨로 알 수 없는 성분명이 가득한 ‘전성분표시’를 계속 읽고 분석해야 착한 화장품을 가려낼 수 있다. 

전성분표시 자체 분석에 지쳤다면, 화장품의 성분에 대해 꼼꼼하게 분석하고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뷰티 디렉터이자 화장품 성분 분석 유튜버인 ‘디렉터파이’ 피현정이 ‘착한 성분’을 갖춘 여름 고민 해결사로 추천한 아이템 리스트를 참고해보자.

 

★무더운 여름에 딱! 쿨링 수분크림

 

‘히든랩’은 즐거운 도시 여성의 더 멋진 뷰티&라이프를 연구하는 어반 폴루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디렉터파이가 ’착한 여름 쿨링 크림’으로 ‘오픈 유어 아이스 크림’을 추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뜨거운 여름 햇볕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젤 제형의 수분 크림이다.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낮추는 뛰어난 쿨링 효과가 있어 여름철 수분크림으로 추천을 받았다. 피부의 온도를 낮춰 ‘냉장고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젤리처럼 탄력 있는 텍스처가 피부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고 청량감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 트러블은 당일에 해결…올인원 회복 에센스

 

시카(상처) 케어가 최근 화장품 트렌드의 흐름 중 하나인 가운데, 상처나 흉터 치료의 원리를 피부 트러블에 적용한 ‘시카 케어 아이템’이 많다. 그 중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가 디렉터파이의 추천을 받았다. 

에센스와 로션의 중간 타입으로, 가볍고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디렉터파이는 '올인원 회복에센스'라고 이 제품을 추천했다. 그는 “당일 트러블을 당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수부지(수분부족형 지성) 피부에 적합한 피부손상 개선 에센스로 호평했다. 알레르기 주의성분 0개로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며, 외부 환경에 쉽게 자극 받는 피부를 당일 진정되도록 케어해 준다. 

 

★모공을 탄탄하게, 번들거림은 보송하게 ‘착한 지성 모공크림’

 

착한 성분의 ‘지성모공크림’으로는 브링그린의 ‘오렌지포어크림’이 추천을 받았다. 다공성 파우더가 함유된 젤 타입의 크림으로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는 기능을 가졌다. 미백, 모공케어가 가능한 브링그린 '오렌지포어크림'은 20가지 주의성분 0개, 알레르기 주의성분 0개로 분석됐다.

디렉터파이는 “땀과 유분이 많고 모공이 넓은 민감 지성 타입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약 일주일간 해당 크림을 사용한 뒤의 모공 측정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는데, 여기서 우수한 모공 개선 효과를 보여 기능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