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년 만의 폭염이 서울을 강타하면서 아이스커피를 찾는 사람들도 크게 늘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7월16~22일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200만잔을 기록했고, 여름 대표 메뉴인 콜드브루는 90만잔이 판매됐다. 편의점에서 판매중인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의 프리미엄 파우치 커피 ‘쟈뎅 시그니처’는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버튼 한 번으로 에스프레소부터 우유 베리에이션 커피 종류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전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판매량도 증가세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스위스 유라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가정용 커피머신 판매량이 매월 2배 이상 늘었고, 100인 이하 사업장에서 구비하여 사용하는 오피스용 전자동 커피머신 판매량도 50%가량 증가하고 있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을 판매하고 있는 유라의 가정용 커피머신 중에서는 올 화이트 컬러의 A7 모델이 가장 인기 상품으로 꼽히고 있고, 오피스용 커피머신으로는 WE8 모델이 가장 인기다. A7은 23.9cm의 미니멀한 사이즈에 ‘아로마G3 그라인더’와 ‘안개 분사 추출 방식’을 탑재해 카페 퀄리티의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8개의 스페셜티 커피 메뉴와 미세한 벨벳 밀크폼 추출이 가능해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있는 라떼 마끼야또, 카푸치노를 즐길 수 있다. 자동 세척 시스템으로 위생이 걱정되는 여름철에도 간편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오피스용 커피머신으로 인기가 높은 WE8 모델은 원터치로 아메리카노에서부터 카페라떼와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등 12가지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하루50잔 미만의 커피를 추출하는 중형 사무실에 적합한 WE8은 ‘아로마G3 그라인더’와 ‘안개 분사 추출 방식’ 등 최신기술 탑재는 물론이며 에너지 절약모드와 전원 자동 꺼짐 기능이 있어 관리가 편리하다. 자동 린싱과 클리닝 프로그램 또한 내장되어 있어 세척이 용이하며 쉽게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한편 유라는 여름 시즌 동안 주요 백화점 유라 매장에서 ‘아이스 대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정용 커피머신 구매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라 시그니처 아이스컵’과 ‘카페 드 유라’ 원두를 여름 한정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진=유라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