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듀오 2018 기네스' 최고령 회원 82세男, 인기1위 첫만남장소 카페

듀오가 업계 최초 3만7000명째 성혼 탄생을 기념해 '2018 듀오 기네스'를 발표했다.

 

사진=듀오 제공

 

듀오 기네스는 1995년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사한 듀오의 연애와 결혼 기록 자료다. 특히 이번 기네스 자료에는 3만7000명째 성혼에 기여한 커플매니저들의 누적 매칭 수를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듀오는 상담과 매칭을 분리시킨 2:1 맞춤 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각 기록을 살펴보면 상담매니저 1인 기준 최대 결혼 성사 기록은 724명이었다. 이어 2위 614명, 3위 547명을 성혼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매칭매니저 1위 기록은 593명이었으며 2위 544명, 3위 430명으로 집계됐다.

최대 성혼 기록을 세운 주인공은 박명숙 상담매니저, 김어진 매칭매니저다. 박명숙 상담매니저는 1997년, 김어진 매칭매니저는 2004년부터 듀오에 몸담고 있다.

박명숙 상담매니저는 "인륜지대사에 22년째 이바지하고 있는 게 실감나는 기록이다"며 1위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상담과 매칭,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사랑이 넘치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커플매니저들이 함께 만든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사랑 가득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픽사베이

 

더불어 듀오는 3만7000명의 성혼 커플이 탄생하는 동안 축적된 흥미로운 기록도 공개했다.

우선 결혼 기록을 살펴보면 듀오에서는 매일 6명씩 백년가약을 맺고 있다. 월별로는 최대 368명의 남녀 혼인을 기록했다. 연간 최대 기록은 2,258명으로 나타났다.

첫 만남 장소로는 커피전문점의 인기가 높았다. 올 7월까지 이뤄진 만남 누적 건수를 조사한 결과 1~10위 장소 중 8곳이 커피전문점이었다.

듀오 가입 회원들의 연령도 살펴봤다. 최고령 남성은 82세, 여성은 68세로 조사됐다. 최연소 회원은 남녀 모두 22세였다. '결혼의 때'를 정하는 기준은 나이가 아님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또 직업을 살펴보면 남녀 모두 '일반 회사원'이 가장 많았다. 이어 남성은 '의사', 여성은 '교사(강사)' 순이었다. 회원들이 가장 많이 다니는 직장은 남성은 'S 기업', 여성은 '초등학교'로 나타났다.

 

에디터 진선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진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동상이몽2’ 한고은, 남편은 가수 이적 닮은꼴?…방송 최초 공개 icon김경수, 피의자 신분 출석…킹크랩 시연회 의혹 부인 icon'롬복·발리 지진' 규모 6.9 사상자 수백, 외교부 "우리교민 피해접수 없다" icon‘미션 임파서블6’ 오늘 550만 돌파...전세계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icon‘신과함께2’ 해외로 나간 神들의 폭염행보...대만 레드카펫 현장 공개 icon강릉 시간당 93mm 폭우 '역대 2위기록'…KTX 대합실 침수 icon이재명 측 "김사랑 정신병원 강제입원은 경찰이 한것, 악의적 음해" icon혼밥러 위한 ‘밥 잘 주는 예쁜 직장’은?...밥블레스유 기업 6 icon'히든싱어5' 에일리, 외모지상주의에 울컥 "49kg때 가장 우울, 나는 가수인데" icon‘뷰티 인사이드’ 서현진X이민기X이다희X 안재현, 로코력 만렙 꿀조합 icon유상재, ‘인랑’ 낮은 평점이 작전세력? “댓글부대 활개친다” icon2018 수영복 트렌드 '모노키니vs트로피컬'…섹시하거나 상큼하거나 icon“먹기도 귀찮아”…집 나간 입맛을 위한 식사대용 음료 3 icon'신과함께' 맥주잔 굿즈 찬스, 인터파크 웹툰 이벤트 icon‘기록적 폭염’ 시원+상큼 조리면 판매↑…간편 면요리 3 icon웹하드 불법동영상 ‘그것이 알고싶다’, 8월 트위터 화제 키워드 icon[인터뷰] '이리와 안아줘' 진기주 "대기업→기자→모델→배우, 직업 바꿀때마다 고통" ② icon韓·日여행객, 호텔 선택 시 한국인 ‘가심비 vs 일본인 ‘가성비’ icon레드벨벳X트와이스, 폭염 달래는 걸그룹 음원…극과 극 ‘매력대결’ icon폭염 영향 ‘풀빌라’ 여행상품 인기...수영하며 나만의 휴식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