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우와 유재명이 드라마에 이어 영화에서 환상의 케미를 예고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9월 개봉을 앞둔 영화 ‘명당’에서 드라마 ‘비밀의 숲’, ‘라이프’에서 호흡을 맞춘 조승우와 유재명의 만남이 예고됐다.
 

조승우는 이번 영화에서 땅의 기운을 점쳐 인간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천재 지관 박재상을 연기한다. 유재명은 영화 ‘명당’에서 타고난 장사꾼 ‘구용식’으로 분해 감초로서 연기력을 십분 발휘한다.

천하명당을 차지하려는 이들의 대립과 욕망을 그린 작품 ‘명당’에서 매 작품마다 신뢰를 주는 배우로 호평을 이끌어낸 두 사람의 케미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것.

유재명은 연극 무대에서 쌓은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활약해온 대체 불가의 명품배우다. 그간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 ‘질투의 화신’, ‘응답하라 1988’에서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연기했다.

지난해 드라마 ‘비밀의 숲’에서는 사건의 키를 쥔 차장 검사 이창준으로 분해 묵직하고 서늘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치밀한 서사의 폭발력을 높이는 절제되고 힘 있는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낸 데 이어 최근에는 드라마 ‘라이프’에서 흉부외과 센터장 ‘주경문’ 역을 맡아 조승우와 재회해 강렬한 시너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뇌리에 남는 연기로 진정한 心스틸러의 면모를 보이고 있는 유재명이 올 추석 개봉하는 ‘명당’으로 또 한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유재명은 땅의 기운을 재물로 만드는 구용식으로 천재 지관 박재상과 막역한 사이로 등장한다.

공개된 스틸에서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구용식의 모습은 뛰어난 수완과 비범한 말재주로 사람들을 이끌면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유재명은 구용식 캐릭터에 대해 “박재상의 조력자인 동시에 자신만의 인생을 사는 방향성이 있는 캐릭터이다. 삶에 대한 애착과 친구에 대한 우정을 지닌 인물을 잘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히며 입체적인 캐릭터를 탄생시키기 위한 노력을 전했다.

조승우는 “이번 작품에서 유재명 배우는 작품을 환기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는데, 정말 완벽했다. ‘명당’까지 세 편의 작품을 같이 하면서 느낀 것은 앞으로도 함께 하고 싶은 배우라는 것이다”이라며 유재명과의 남다른 연기 호흡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인다.

‘명당’의 연출을 맡은 박희곤 감독은 “‘명당’을 통해 유재명 배우를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연극 무대에서부터 쌓아온 연기에 힘이 많이 느껴지는 배우였다”며 유재명의 연기력에 대한 극찬을 보냈다. 이처럼 모두의 찬사를 이끌어내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 ‘구용식’을 개성 있게 그려낸 유재명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스토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드는 동시에 감초 역할로 극의 재미까지 책임질 배우 유재명의 열연을 담은 ‘명당’은 오는 추석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