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잘 나가는’ 드라마에는 대박 OST가 있다. 예전만큼 드라마 OST의 파워가 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극의 적재적소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가창력으로 정평이 난 가수들 역시 꾸준히 OST에 참여하고 있다. 어느 때보다 시청률 전쟁이 치열한 여름. OST 대전에 뛰어든 가수들을 모아봤다.

 

◆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효린
 

(사진=본팩토리, kakaoM 제공)

효린이 오늘(7일) 오후 6시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이하 ‘서른이지만’) OST에 참여해 신혜선-양세종의 애틋한 러브송 ‘just stay’를 발매한다. 독보적인 보이스의 소유자 효린이 가창자로 참여해 기대를 모으는 ‘just stay’는 ‘서른이지만’의 두 번째 OST 곡이다. 효린은 이미 드라마 ‘주군의 태양’ OST인 '미치게 만들어', ‘별에서 온 그대’ OST ‘안녕’ 등 수많은 곡을 히트시킨 바 있는 OST 강자. 'Just stay'에서는 극중 두 주인공의 애틋한 마음을 팝스타일의 몽환적인 분위기에 담아낼 것으로 예고됐다.

 

◆ ‘사생결단 로맨스’ 모노그램
 

(사진=싸이더스HQ)

혼성 듀엣 모노그램이 MBC 월화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 세 번째 OST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지현우(한승주 역)와 이시영(주인아 역)의 러브라인에 달달함을 더해주는 테마송 ‘떨려와’는 사랑을 시작하는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세련된 미디어 템포의 러브송이다. 모노그램의 감성적이고 로맨틱한 음색이 극대화되며 시청자들에게 두근두근한 떨림을 선물하고 있다.

 

◆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 여자친구 유주
 

(사진=CJ ENM, 팝뮤직 제공)

tvN을 대표하는 시리즈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의 세 번째 OST 주자는 대세 걸그룹 여자친구의 메인보컬 유주가 맡았다. 이날 오후 6시 유주는 자신의 음색을 오롯이 담아낸 ‘이 노래만’을 발매할 예정. ‘이 노래만’은 간결한 피아노 위에 풍성한 스트링 앙상블이 돋보이는 서정적인 발라드곡으로, 극 중 구대영(윤두준 분)을 향한 이지우(백진희 분)의 애틋한 마음을 그린 곡으로 전해졌다. 유주는 ‘식샤를 합시다3’를 통해 파워풀한 가창력을 잠시 내려놓고, 감성이 깃든 따뜻한 목소리로 두 주인공의 감정을 서정적으로 표현해낸다.

 

◆ ‘친애하는 판사님께’ 정인

(사진=SBS)

독보적인 보컬리스트 정인이 SBS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 OST 첫 번째 주자로 나섰다.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가수 정인인지라 단연 OST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졌다. 최근 정인은싱글 앨범을 포함, ‘키스 먼저 할까요?’, ‘부암동 복수자들’ 등 드라마 OST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친애하는 판사님께’ OST ‘위로’는 팝록 장르로 글루미한 감성과 소울 넘치는 인상적인 보컬이 인상깊다.

 

◆ ‘당신의 하우스헬퍼’ 장나라
 

(사진=㈜ 라원문화 제공)

장나라가 4년만에 OST에 참여했다. 그녀가 선택한 작품은 바로 KBS 2TV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 2014년 드라마 ‘미스터 백’ OST ‘하루 종일’ 이후 약 4년 만에 OST에 참여다. 최근 팬들 사이에서 ‘가수 장나라 소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기꺼이 OST에 참여한 장나라는 힐링 발라드곡으로 또한번 ‘고막 여친’의 귀혼을 알렸다. 극중 인생에 가장 힘든 시기에 하우스헬퍼 김지운(하석진 분)을 만나면서 큰 위로와 힐링을 얻은 임다영(보나 분)이 마음을 다잡고 힘을 내는 모습을 담고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
 

(사진=오우엔터테인먼트)

서강준이 자신의 주연작 KBS2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OST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 그가 참여한 OST Part.9 'You Are My Love'는 마지막 방송을 앞둔 7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이번 서강준의 OST 참여 소식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이유는 ‘너도 인간이니?’ OST CD 예약 판매로 트랙 리스트가 공개됨과 동시에 서강준의 앨범 합류 소식이 알려져 팬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모은 바 있기 때문이다. 'You Are My Love’는 서정적인 멜로디의 발라드 곡으로 극중 로봇 남신Ⅲ(서강준)의 마음을 대신해 사랑에 빠진 한남자의 감정을 표현해 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