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2023년 한국 및 글로벌 대표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1945년을 배경으로 하는 시대극에 크리처 장르를 더한 ‘경성크리처’, 급격한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 배경 SF물 ‘택배기사’, 일제강점기의 간도에서 조선인의 터전을 지키기 위한 액션 활극 ‘도적: 칼의 소리’를 비롯해 ‘너의 시간 속으로’, ‘마스크걸’, ‘사냥개들’, ‘셀러브리티’, ‘연애대전’, ‘이두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종말의 바보’, ‘퀸메이커’ 등 새로운 한국 시리즈가 팬들의 가슴을 울리기 위해 출격한다.

2023년은 넷플릭스와 한국 영화계의 동행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월 20일 공개하는 SF 영화 ‘정이’를 시작으로 한국 액션 누아르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펼칠 ‘길복순’이 찾아온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또 마약 조직의 실체를 쫓는 숨 막히는 전쟁을 그린 범죄 액션 영화 ‘독전 2’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발레리나’, ‘승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를 포함한 총 6편의 한국 영화가 올 한해 넷플릭스 회원들의 스크린을 강타할 예정이다.

모두가 기다려온 화제작들이 후속 파트와 새로운 시즌으로 화려한 귀환을 신고한다.'더 글로리’ 파트2의 3월 공개를 시작으로 ‘스위트홈’ 시즌2, ‘D.P.’ 시즌2 역시 팬들을 찾아온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의 투자와 도전은 2023년에도 이어진다. 1월 24일 공개하는 ‘피지컬: 100’에 이어 ‘데블스 플랜’, ‘사이렌: 불의 섬’, ‘좀비버스’, ’19/20’ 등 서바이벌에서 청춘 예능까지 다채로운 소재의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콘텐츠가 스크린을 두드린다.

봉준호 감독의 미공개 단편을 찾는 여정을 그린 ‘노란문: 봉준호 감독의 미공개 단편 영화를 찾아서(가제)'도 올해 공개 예정이다. 3월 3일에는 기록으로 남겨야 할 정도로 충격적인 대한민국 현대사 속 자칭 ‘메시아'들, 그리고 이들 뒤에 숨은 사건과 사람을 찾아 풀어내는 8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공개한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는 “지난 해 넷플릭스 회원의 60% 이상이 1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시청하고, 90개국 이상에서 한국 시리즈와 영화가 넷플릭스 주간 TOP 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이제 한국 콘텐츠는 전 세계가 함께 공유하는 시대정신이자, 일상 속에 깊숙이 자리한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실험을 통해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구독의 가치를 회원분들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