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이미자, 수익금 현찰로 받아 가족 계좌로?…44억 소득 신고 누락

이미자가 40억대 소득 신고를 누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6년 탈세 논란이 불거지며 세무조사를 받았던 이미자가 10년간 44억원이 넘는 소득 신고를 누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자는 조사결과에 따라 부과된 19억원대 종합소득세 중 일부를 취소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으나 법원이 이를 기각했다.

세무조사 결과 이미자는 공연 등을 통해 얻은 수익 중 상당부분을 매니저 권모씨를 통해 현금으로 받고 이를 신고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매니저에게 건네받은 돈은 남편의 계좌에 입금하거나, 아들에게 약 20억원을 현금으로 증여하는 방식이 동원했다. 2006년부터 2015년까지 10년간 이같은 방식으로 탈루한 수익금액은 총 44억 5천만원에 달한다.

이미자와 남편은 “매니저 권씨를 절대적으로 신뢰해 시키는 대로 했을 뿐, 탈법이 있었다는 사실은 몰랐다”고 부정행위를 부인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적극적인 은닉행위를 했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라고 판결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김기덕의 'PD수첩' 방송금지 소송 기각, 오늘(7일) 정상방송 icon고현정, 뒤늦은 ‘리턴’ 후폭풍…광고주 손배소 제기 icon'보이스2' 이진욱X이하나, 역대급 惡에 맞서는 OCN표 수사물 [종합] icon서강준·유주·장나라·정인…시청률보다 치열한 드라마 OST 전쟁 icon‘SNS 마켓 트렌드’ 인플루언서, 유통업계 움직이는 큰손 icon바캉스 드라이빙 전, 셀프 차량 체크포인트 5 icon‘라디오스타’ 김영민, 아이유 입덕 계기는 ‘나의 아저씨’? iconBTS·마마무·레드벨벳…대세 집결 ‘슈퍼콘서트inTAIPEI’ 국내 공개 icon뜨거운 화제작 ‘웃는 남자’, 오늘(7일) 블루스퀘어 1차 티켓 오픈 icon“경제적인 여행”…제주 렌터카 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 icon‘물괴’·‘안시성’·‘협상’·‘명당’, 베일 벗은 추석 극장가 BIG4…관전 포인트는? icon[포토] '보이스2' 이진욱, 장혁 후임 '싸이코패스 형사'로 완벽 변신 icon[포토] '보이스2' 이하나, 장혁에 이어 이번엔 이진욱과 호흡 icon[포토] '보이스2' 손은서X안세하X김우석, 이승영 감독 아래 조연으로 뭉치다 icon카카오, 文 대통령 “인터넷전문은행 규제개혁” 발언에 관심 집중 icon[매력탐구] ‘서른이지만’ 안효섭, 요건 몰랐지?#뇌섹남#악기능력자 icon명성교회 세습재판 "목사 청빙 적법 결의 인정" icon윤은혜, 드라마 ‘설렘주의보’ 복귀?…여전히 싸늘한 표절논란 icon칠곡 에프원케미칼 황산 누출 사고…“대피하세요” 문자 전송 icon‘SPC그룹’ 허희수 부사장, 대마 밀수·흡연으로 구속 “경영 영구 배제” icon‘둥지탈출3’ 강성진 아내 이현영, “애들은 수박 싫어해!”…무관심에 일침 icon‘둥지탈출3’ 이아현 딸 유주, 피겨 승급시험 합격 “부모님 덕분” icon‘사람이좋다’ 양동근·박가람 부부 “딸 조이, 산소부족으로 목숨 위태로웠다” icon‘1대100’ 김민정 아나운서 “무용과 출신 숨기고 싶었다” 고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