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여름 땡볕에 ‘까매진 피부’ 화이트닝 관리법 3

연일 뜨겁게 내리쬐는 햇빛에 피부는 매일같이 강력한 자외선 공격을 받고 있다. 지속적으로 강력한 햇빛에 노출되면 멜라닌이 과잉 생성돼 피부가 쉽게 어두워지기 마련이다. 이에 피부를 밝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올바른 방법으로 집에서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는 방법은 무엇일까.

 

01. 모공 청소, 각질 연화 ‘딥클렌징’

 

탄 피부는 각질 관리가 중요하다. 더불어 더운 여름에 피부가 더욱 어두워 보이는 이유는 열감에 의해 모공이 늘어나 그림자, 블랙헤드 등 피부빛을 고르지 않게 하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에 각질을 연화시키고,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화이트닝의 첫걸음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선크림이나 화장품을 더 두껍게 바르게 돼 모공이 쉽게 막혀 강력한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맥스클리닉은 선크림, 메이크업을 유화시켜 화장을 지워주는 ‘클렌징 오일’과 먼지, 땀과 같은 노폐물을 제거하는 ‘클렌징 폼’ 제형이 합쳐져 이중 세안을 가능케하는 신개념 반전 오일폼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출시한 ‘맥스클리닉 로즈 비타민 오일폼’은 최고가 원료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비타민B12, 클라우드 베리 씨드 오일로 구성된 로즈 핑크 비타민 캡슐을 사용해 피부에 활기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딥클렌징과 더불어 피부 진정, 브라이트닝 케어까지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02. 멜라닌 약하게, 콜라겐 생성 돕는 ‘화이트닝 에센스’

이미 탄 피부는 멜라닌이 과잉 생성돼 있어 더 쉽게 타고, 잡티가 생기기 쉬운 상태가 된다. 이에 화이트닝 기능의 기초 화장품은 과잉 생성된 멜라닌을 약하게 만드는 것에 주력한 제품이 많다. 하지만 단순히 생성된 멜라닌을 약하게 만드는 것만으로는 피부 본연의 색을 다시 돌리기는 어려워 멜라닌과 브라이트닝 관리가 동시에 되는 기초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설화수는 멜라닌과 콜라겐을 동시에 관리하는 ‘자정 미백 에센스’를 출시했다. 멜라닌 케어에만 집중되어 있는 기존 미백 제품과 달리 22.5배 강화된 백삼 농축 다당체 성분이 함유돼 콜라겐과 멜라닌을 동시에 케어, 꺼져 보이는 피부를 촉촉하게 채우고 브라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03. 비타민C 충분히 섭취해 멜라닌 과잉 생성 예방

피부 속부터 멜라닌 과잉 생성을 예방할 수 있을까. 멜라닌 색소는 체내에서 형성되기 때문에 멜라닌과 관련된 체내 영양 성분이 충분하다면 자외선으로 인한 잡티 고민을 덜 수 있다.

일본 브랜드인 화이트닝 이너뷰티 화장품 ‘네브셀’은 L-시스테인과 비타민C가 멜라닌에 작용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무색화 시켜줌으로써 기미, 검버섯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비타민B2와 B6, 혈액순환에 좋은 비타민E가 멜라닌 배출을 촉진시켜주어 잡티 관리가 가능하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폭염+쿨비즈룩 트렌드에 男女 ‘숏팬츠’ 인기 icon‘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쉽게 입는 서머룩 가이드 4 icon男피부관리 데일리 클렌징으로 시작...뉴스킨 ‘에이지락 블랙’ 출시 icon라피아햇·샌들...폭염 속 패션숍 인기 ‘썸머 액세서리’는? icon2018 수영복 트렌드 '모노키니vs트로피컬'…섹시하거나 상큼하거나 icon마르니·아이그너·롱샴...가을여자 부르는 신상 백 5 icon애슬레저룩 인기에 G마켓 ‘핏웨어’ 기획전…최대 69% 할인 icon쿨링, 회복, 모공개선…여름 피부고민 해결 ‘디렉터파이’ 추천템 3pick icon민망하지 않게, 결점은 은밀하게…스윔웨어 연출법 6 icon문학평론가 황현산 별세, 향년 73세…前한국문화예술위원장 icon바캉스 즐거움 더해줄 '휴가지별' 뷰티 아이템 icon쉴때도 카톡지옥, 직장인 여름휴가 꼴불견 동료 TOP 5 icon정준영·지연, 1년만에 또 열애설 또 부인 "사실무근" icon심리스다운·3D니트·이지진·원색...유니클로, 올 F/W 공략템 공개 icon'협상' 손예진X현빈, 예고편 최초공개 "사상 최악의 인질극" icon눈가뿐만 아니라 얼굴에? 빌리프 ‘맨올로지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icon바캉스 패션, ‘트로피컬 패턴’으로 시원하고 화려하게~ icon차별 넘어 평화로...베네통, 2018 F/W 캠페인 ‘누디컴’ 공개 icon컬러시계 활용한 ‘톤온톤’ 코디...캐주얼하거나 페미닌하거나~ icon가마솥더위 쿨링 아이템...힐크릭, 여름 원피스 3종 추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