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드루킹 최측근, 故 노회찬 의원 언급 “마치 나 때문인 것처럼…”

‘드루킹’ 김동원씨의 최측근 도모 변호사가 재판에서 故노회찬 의원을 언급했다.

8일 서울중앙지법 서관 복도에서 드루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도 변호사가 진술 기회에 격앙된 모습을 보였다.
 


도 변호사는 “마치 내가 돈을 직접 전달해서 결국 노회찬 의원이 스스로 목숨을 끊도록 만든 놈으로 기사가 나갔다. '내가 노회찬을 죽인 놈이다'라는 식으로…”라고 억울함을 호소하며 “저는 정말 힘들고 괴로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검이 저를 엄청나게 압박했다”라며 허익범 특별검사팀의 수사에 불만을 나타냈다. 아울러 특검팀의 수사가 무리한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이날 도 변호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받았다. 그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될 예정이다.

드루킹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도 변호사는 지난달 17일 특검 소환 조사 중 긴급체포됐다. 현재 도 변호사는 2016년 총선 직전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이 고 노회찬 의원에게 불법 정치자금 5천만원을 건네는데 관여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특검은 출범 후 첫 구속영장을 도 변호사를 상대로 청구했다. 그러나 법원은 영장을 기각하고 도 변호사를 석방했다. 이후 노회찬 의원은 경공모로부터 일부 자금을 받았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현재로서 특검은 도 변호사가 드루킹과 함께 이번 사건의 핵심 피의자로 간주하고 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역대급 아트버스터 ‘더 스퀘어’, 감독-남주 환상케미 스틸 공개 icon나홀로·미니멀 캠핑족 위한 ‘컴팩트 텐트’ 출시 icon이팔성 비망록·김백준 폭로…이명박 재판에 쏟아진 증거 icon'이별이 떠났다' 채시라 "여자 '테이큰' 같은 복수극 액션 하고파" icon컬러시계 활용한 ‘톤온톤’ 코디...캐주얼하거나 페미닌하거나~ icon‘♥에릭’ 나혜미, KBS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출연 확정 icon호텔스컴바인X신라스테이, 캐릭터 활용 ‘맥스룸’ 론칭...경품증정 이벤트 icon수지, 한발 앞서가는 2018 F/W 화보 ‘매력 大방출’ iconJBJ 출신 ‘음색깡패’ 김용국, 솔로활동 카운트다운 icon트와이스, 日 첫 정규앨범 ‘BDZ’ 신기록 제조 예고 icon‘플래니테리엄’ 다르덴 형제X나탈리 포트먼X릴리 로즈 뎁...이달 말 개봉 icon유재석, tvN 첫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 29일 방송…조세호 ‘환상케미’[공식] icon차별 넘어 평화로...베네통, 2018 F/W 캠페인 ‘누디컴’ 공개 icon최시원, 유니세프 韓 특별대표로 기조 연설…선한 영향력 icon[인터뷰] '공작' 황정민 "블랙리스트 정국에 개봉 가능할까 싶었다" icon‘10월까지 무더위?’…자외선에 대처하는 기능성 뷰티템3 icon설민석, 제자로 만난 아내와 결혼…“아들은 3살” icon김현미, BMW 본사에 성토 “한국차가 독일서 사고내면 어땠겠나” icon봉침 치료받던 30대, 아나필라시스 쇼크로 사망 icon'은산분리 규제 완화법' 여야, 8월중 통과키로 합의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