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 및 메뉴를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치어스 ‘크림치킨 스테이크’ ‘콥 샐러드’

 

크래프트&드래프트 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레스펍 치어스가 여름 시즌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다리살 튀김에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브로콜리, 콜리프라워, 그린빈, 미니당근을 곁들인 크림치킨 스테이크 메뉴와 부드러운 육질의 함박스테이크에 슈레드치즈 고소함과 신선한 각종 채소에 달콤상큼한 드레싱으로 맛을 살린 콥 샐러드다. 여름철 보양 식자재인 닭과 무더운 더위에 지친 우리 몸에 각종 비타민을 공급해 주고 만성 피로, 수분 보충에 좋은 제철 채소로 구성된 것과 아울러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리는 점이 특징이다.

 

◆ 상하농원 ‘납작 복숭아’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오는 16일 유럽에서만 맛볼 수 있던 ‘납작 복숭아’를 출시한다. 복숭아를 위에서 꾹 눌러 납작해진 모양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정식 명칭은 '산복숭아(Bergpfirsich)'다. 일반 복숭아보다 훨씬 단맛을 자랑한다. 수분 함량이 높아 베어 무는 즉시 터지는 과즙을 느낄 수 있으며 과육이 매우 부드럽고 연한 것이 특징이다. 껍질이 얇고 부드러워 껍질째 먹어도 된다. 오는 13일까지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16일 일괄 배송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상하농원 온라인 파머스마켓에서 가능하며 4입 기준(1kg) 1만5000원이다.

 

◆ 코카-콜라 ‘아데스’ 2종

코카-콜라사는 식물성 원료인 아몬드로 만든 씨앗음료 ‘아데스’를 선보였다. 캘리포니아산 아몬드가 사용된 아데스는 아몬드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아몬드 음료다. 아몬드 본연의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진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의 2종으로 출시됐다. 아몬드의 영양소 및 비타민E 등이 담겨 있고 칼로리도 부담 없어 바쁜 아침, 허기 질 때, 늦은 밤 출출할 때 등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동원산업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 2종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냉장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직송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가공공장에서 훈연한 뒤 냉장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전 과정이 2~3일 만에 이뤄지고 한 번도 냉동 및 해동을 거치지 않았기에 신선도를 보장한다. 연어는 냉동과 해동과정이 적을수록 수분이 유지되고, 육질이 살아있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노르웨이의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해 만들었으며 26℃ 내외로 6시간 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다.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으로 건강하게 만들었다. 140g 한 팩에 8800원. 냉동으로 유통해 유통기한이 긴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슈페리어 훈제연어’는 140g 한 팩에 8480원. 2종 모두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어와 잘 어울리는 ‘동원양파크림소스’(190g)도 선보인다. 국산 양파를 통째로 갈아 넣었다.

 

◆ 쿠캣 발라즈 ‘민트초코칩 스프레드’

 

디저트 브랜드 발라즈는 상쾌한 민트 스프레드와 달콤한 초코칩의 조화가 인상적인 민트 디저트 ‘민트초코칩 스프레드’를 출시했다. 우유를 넣은 스프레드 베이스를 사용해 꾸덕하면서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일품인 데다 코팅한 초코칩 쿠키를 토핑으로 사용해 오래도록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식빵이나 바게트, 와플에 잼처럼 펼쳐 발라 먹어도 되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곁들이면 민트초코칩 아이스크림으로 변신한다. 초콜릿 틀에 부어 30분가량 얼리면 민트 초콜릿이 된다. 스프레드와 얼린 우유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면 달콤하고 향긋한 민트초코칩 프라푸치노로 탄생한다.

 

◆ 모리샤브 ‘속초 딜리셔스 로드’ 8종

 

샐러드바&샤브샤브 전문점 모리샤브가 여름 시즌 신메뉴 ‘속초 딜리셔스 로드’ 8종을 선보였다. 강원도 대표 관광지 속초 대표 메뉴인 닭강정&새우강정, 동치미 초계국수, 찰옥수수 볶음밥, 부추볶음 짜장, 베이컨 로제 파스타, 닭갈비와 디저트 깔라만시 파인애플 젤리, 프로즌 수박빙수다. 출시를 기념해 8월26일까지 모리샤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mori_shabu)을 팔로잉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모리샤브 #여름 #신메뉴 #속초맛집 #여행가자와 함께 샐러드바 코너 또는 메뉴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 칭따오X삼양식품 ‘짜불따오’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삼양식품과 함께 ‘짜불따오’ 콜라보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중화요리 대표 메뉴인 짜장면을 베이스로 한 짜장붉닭볶음면과 중국을 대표하는 맥주 칭따오가 만났다는 점이 이채롭다. 칭따오 500ml 캔맥주와 짜장불닭볶음면으로 구성됐다.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칭따오 라거와 부드러운 맛과 산뜻한 향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위트비어, 깊은 풍미의 스타우트까지 칭따오 맥주 3종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각기 다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칭따오 라거(500ml 캔, 2개입)와 위트비어·스타우트(500ml 캔, 각 1개입), 짜장불닭볶음면 1봉 구성의 패키지가 판매돼 칭따오 3종을 모두 즐길 수 있다. 편의점에서는 칭따오 라거와 위트비어(500ml 캔, 각 2개입)에 짜장불닭볶음면 1봉으로 이뤄진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