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켓 커뮤니티 '워마드' 운영진이 경찰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 받았다는 소식에 편파수사 논란이 일자 경찰청장이 입을 열었다.

 

사진=연합뉴스

 

민갑룡 경찰청장은 9일 서대문구 미근동 본청에서 열린 경찰청 사이버성폭력 수사팀 개소식에서 "경찰은 그 누구든 불법촬영물을 게시, 유포, 방조하는 사범에 대해서는 엄정히 수사하고 있다"고 편파수사 의혹을 부인했다.

앞서 부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가 최근 운영진 A씨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A씨는 음란물 유포 방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현재 A씨가 외국에 있는 것으로 보고 신원을 특정해 소재를 파악하고 있으며 A씨의 신병 확보를 위해 서버가 있는 미국에 공조 수사를 요청하고 범죄인 인도청구나 인터폴 적색 수배 요청도 검토 중이다.

워마드는 최근 홍대 남성 누드 모델 사진 유출 등으로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음란물을 여러 번 유포한 일간베스트, 소라넷 등의 커뮤니티의 운영자는 같은 방식으로 수사된 적이 없다는 점에 주목, 편파수사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민 청장은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 대해서도 최근 불법촬영물이 게시된 사안을 신속히 수사해 게시자는 검거했고, 불법촬영물을 유포하고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또 "우리 사회에서 여성이 차별을 받고, 불법행위를 당해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 측면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대응하고 있다"며 "여성상대 범죄에 대해서는 엄정한 사법 조치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