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탈모에 치명적인 두피 열! 한여름 ‘두피 사막화’ 주의보

지속된 폭염으로 두피와 탈모 관리 제품이 5배가량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온라인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 달 두피∙모발관리용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98%나 상승했다. 두피 역시 철저하고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 피부의 한 부분이라는 인식 때문이다.

사진=픽사베이

강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금세 건조해지고 모근 약화를 야기해 탈모의 원인이 된다. 두피의 열을 내리고 자극 없이 각질을 없애며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다.

온도가 오를수록 기름과 땀, 피지 등 노폐물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말끔한 세정은 물론 열 오른 두피의 온도까지 낮춰주는 ‘쿨링 샴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더위에 왕성해진 피지분비와 두피의 열감 등 여름철 두피 고민을 잡아준다. 멘톨 성분이 두피에 상쾌함을 제공해주는 지성 두피 샴푸로 박하 추출물이 두피의 과다 피지 분비를 줄여주고 두피를 케어한다.

아모레퍼시픽의 건강샴푸 브랜드 프레시팝의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나빠진 두피와 모발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라임, 민트, 레몬, 탄산수와 녹차 성분을 포함한 모히또 레시피의 성분이 두피를 딥 클렌징하고, 박하 성분이 청량감을 준다.

좀 더 적극적으로 탈모를 막고 싶다면 열과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탈모 개선에 임상으로 검증 받은 유효 성분을 두피에 직접 도포하는 두피케어 제품을 권한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흡수를 돕는 특허물질이 함유된 유효성분과 코펙실,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담겼다.

성분이 좋아도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 ‘시너지 부스터’는 ‘B-서큘레이션 노즐’을 개발, 두피에 직접 도포 가능하며 모발에 분사돼 낭비되던 기존 스프레이 분사 방식의 단점을 보완했다. B-서큘레이션 노즐은 두피 영양 흡수율을 높여주며 두피 마사지를 통해 영양 흡수를 원활하게 해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임상을 통해 두피 쿨링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스칼프 바이탈 앰플’은 두피의 열을 식히고 영양을 공급하는 앰플이다. 허브잎 오일과 사과추출물이 두피 각질을 케어하고 영양 흡수에 최적화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다. 클로렐라 및 동백 오일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활성성분이 모근을 강화해 탈모를 예방한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가을남자, 겨울여자...패션브랜드 2018 F/W 컬렉션 제안 5 icon업&컬러풀! 브레오, 마사지기·디바이스 신제품 3選 icon커버낫·파타고니아·엄브로...NEW 가방 컬렉션 선봬 icon'나토밴드 혹은 얇은' 시계, 쿨썸머 스타일링 완성 icon반스·닥터마틴·뉴발란스·타이거...가을 달리는 슈즈 컬렉션 6 icon유명 뮤지션과 손잡은 브랜드...디젤·팀버랜드, 콜라보 제품 출시 icon현아·수지·전지현…강렬하고 우아해, 패션화보 스타 5人 icon서강준, 남성복CF ‘체이스컬트’·로맨스물 ‘제3의 매력’ 열일 행보 icon블랙핑크 로제&리사, 우아하거나 도발적인 영국귀족 변신 icon임정규 감독, 향년 75세로 별세…’마루치 아라치’ 韓 애니메이션 흥행 주역 icon‘궁금한 이야기Y’ 차량 연쇄화재 ‘드림카’ BMW는 왜 공포의 대상이 됐나? icon‘백일의 낭군님’ 도경수, 첫 사극서 왕세자 변신…”탄탄하고 밀도 높은 연기력” icon역발상의 미학! 섬세한 취향 반영 ‘무향’ 화장품 등장 icon국민연금, 의무가입 나이 65세로 상향 추진…보험료 인상 icon워너원 데일리 스니커즈, 리복 클래식 ‘로얄 브릿지 2.0’ 출시 icon‘그것이 알고싶다’ 2003년 인제대학 추락 사건, 14년 만에 등장한 제보자 icon'페미닌'하거나 '복고'스럽거나...여름 인기 패션템 ‘R.O.B.E’ icon키케 플로레스, 韓 축구대표팀 2022 카타르월드컵 사령탑 될까 icon폭염·열대야·불면증까지...‘쿨링 진정 아이템’ 뜬다 icon자극받은 피부 편안하게...여름철 초간단 '애프터케어' 꿀팁 icon브루노바피, ‘이동욱 벤치다운’ 8월 얼리버드 프로모션...최대 50% 할인 icon올 가을슈즈도 레트로! 크리스찬 루부탱, 스니커즈 ‘오렐리옹’ 출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