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 전국 방방곡곡 명소는 물론 해외 여행지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을 챙기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 휴가지 건강관리가 필수인 이 시기에 건기식으로는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기력 충전을 위한 비타민 등이 인기다. 특히 소포장 건기식은 ‘가방은 가볍게, 영양은 풍부하게’ 충전할 수 있어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사진=연합뉴스

여행 시 가장 신경 쓰이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장 건강이다. 아랫배가 묵직한 상태로 불편하게 여행을 다니기 싫다면 필요한 만큼만 휴대할 수 있는 포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챙겨보자.

현대약품의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는 분말스틱형으로 제조돼 휴대가 간편한 제품이다.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인 ‘듀폰 다니스코’에서 생물학적 보호 특허기술로 개발한 유산균 14종을 함유하고 있으며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우유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여름은 수영, 서핑, 수상스키 등 본격적인 워터 스포츠의 계절이다. 여름철 레저 활동을 즐기다 보면 평소보다 많은 운동량과 갑작스러운 신체활동으로 근육통이 생기기 쉽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조절하는 마그네슘은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롯데마트의 친환경 자체브랜드 해빗의 ‘메가D 칼슘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 유지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이상적인 비율인 2대1로 함유돼 체내 이용률을 높이고, 탄산칼슘이 아닌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해조칼슘을 사용했다. 2주분이 포함된 지퍼백 소포장 파우치 형태로 구매할 수 있어 여행에 제격이다.

 

휴가지의 무더운 날씨와 북적이는 인파 속에서는 기력이 빨리 떨어지기 쉽다. 물에 녹여 마시는 비타민은 수분과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충전해줘 여행 중 피로함을 느낄 때 활용하기 좋다. 상쾌한 맛으로 온 가족이 수시로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물에 녹여 마시는 무설탕 비타민 ‘리프트오프’는 비타민 B군(B1, B2, B6, B12)과 비타민C, 타우린, 인삼,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해 수분과 에너지를 동시에 충전해준다. 레몬라임맛과 오렌지맛 2종으로 물에 넣기만 하면 맛있는 비타민 음료가 완성돼, 관광지나 물놀이 중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개별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하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